소셜커머스 ‘디씨허니’와 아이패드가 만났다고…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1.19 07: 57

-디씨허니와 함께하는 아이패드 증정 이벤트
 ‘소셜쇼핑’ ‘소셜커머스’ 더 이상 생소한 단어가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키며 새로운 패러다임이 된 이 단어들은 최근 우리나라에도 급속도로 퍼지며 실생활에 빠르게 자리를 잡았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과 같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을 즐겨하는 우리나라의 20~30대 젊은 층들이 이러한 소셜커머스에 매력을 느끼기에는 충분했다. 소셜커머스란, 이처럼 빠르게 전파되는 소셜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공동구매형식으로 진행되는 새로운 온라인마케팅으로 최근 온오프라인 쇼핑에 돌풍을 몰고 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100여개가 넘는 많은 소셜 커머스 사이트가 개설되었고, 지금도 오픈을 준비중인 사이트는 그보다 몇배는 많을 것이다. 실제로 많은 업체들이 이러한 소셜커머스 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고객들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제로 업체들과 사이트도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그 가운데 소셜커머스시장의 판도에 영향을 줄 만한 소셜커머스 업체가 나타나 주목을 끌고 있다.
바로 ‘가장 달콤한 할인 유혹!’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디씨허니(www.dchoney.co.kr)라는 소셜 커머스 사이트이다. 22일 오픈 예정인 이 사이트는 오픈 전 회원가입 후 응모를 하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를 1대 증정하고, 응모인원이 5000명이 누적되었을 때 아이패드 1대 추가, 이 후로 1000명 단위로 1대씩 증가하는 마케팅을 펼친다.
발 빠른 소비자라면 한번쯤 이용해 봤을 이러한 서비스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이 많은 만큼 문제점도 많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최근 급부상한 쇼셜쇼핑 열풍으로 우후죽순 생겨나는 업체들로 인해 예상치 못한 불만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몇몇 사이트들은 제휴하는 업체나 고객들을 생각하지 않고, 이윤을 남기기에만 급급한 나머지 제대로 된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데만 열을 올리고 있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디씨허니‘는 이러한 부분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단순히 상품 판매의 목적으로 이루어진 기존의 소셜커머스와는 달리 ’디씨허니‘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휴 업체에게는 1회성 판매로 끝이 아닌, 마케팅 홍보 채널의 공간으로 지속적으로 광고 할 수 있는 공간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또한 서비스 후 사용자에게 ‘해피콜’ 서비스를 통한 지속적인 관리로 향후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까지 제시해 준다.
소비자에는 이러한 해피콜을 통해 구매 상품의 품질과 서비스 인증 뿐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진다.
‘디씨허니’측은 “이러한 차별화된 ‘해피콜’ 서비스는 단순 고객만족도조사가 아닌, 차후 상품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정식오픈(11월22일)을 앞두고 오픈 첫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이미 입소문을 타고 온 5000명 이상의 회원이 가입했다고 한다. 이 이벤트는 회원가입만 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하여 ‘아이패드‘를 증정하는 오픈 첫 이벤트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오픈 후 일주일 동안에는 Big5이벤트라고 하여 매일 다른 컨셉의 이벤트가 블라인드로 진행되며 회원가입을 했을 경우, 즉시 이벤트의 내용이 전달되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인원이 많이 늘어날 수록 더욱 당첨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미 자발적으로 주변친구나 직장동료에게 소개하고 있다. 
 
소셜커머스 ‘디씨허니‘ 김인규 대표는 “앞으로 소셜커머스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인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소셜커머스의 기반이 되는 소셜네트워크는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소통의 공간인 만큼 신뢰가 가장 중요하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소비자는 물론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에도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하며 앞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아이패드’와 함께하는 오픈 이벤트는 11월 15일부터 21일 일주일간 진행되며 디씨허니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