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마이클 잭슨의 새 앨범 'MICHAEL'의 첫 번째 싱글 '홀드 마이 핸드 (Hold My Hand)'가 17일 싱글 커버와 함께 디지털 음원 사이트에 발표된 것에 이어 18일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에서 미디어 최초로 공개됐다.
미국시간으로 지난 15일 마이클 잭슨 홈페이지 (www.michaeljackson.com)에서 스트리밍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이번 싱글은 17일 전세계 각종 디지털 음원 사이트에 판매를 시작하면서 곧 발매될 새 앨범 '마이클(Michael)'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 시키고 있다.
'홀드 마이 핸드'는 고전적인 마이클 잭슨의 발라드 스타일 곡으로 2007년 에이콘(Akon)과 듀엣으로 녹음돼 미공개 상태에서 2008년 미완성 버전의 음원이 유출된 적이 있었지만, 이번 에이콘의 새로운 마무리 작업으로 곡의 완성도가 한층 더 높아졌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디지털 싱글 발매의 영향으로 새 앨범 '마이클 (MICHAEL)'은 단지 예약 판매만으로 인터넷 교보문고 팝차트 6위, 예스 24 팝차트 8위 등 각 종 온라인 음반 매장의 차트에서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세계 음악 팬들에게 막강한 영향을 끼치며 가장 사랑 받는 음악 아이콘으로 대접 받고 있는 마이클 잭슨의 새 앨범 '마이클 (MICHAEL)'은 잭슨이 9년 만에 새로 발표되는 앨범으로 새 앨범에는 마이클 잭슨과 함께한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공동 작업한 10곡이 수록돼 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