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도남'은 가라...이제 '꼼도남'이 대세!
OSEN 조경이 기자
발행 2010.11.23 10: 17

12월 9일로 개봉을 확정 지은 로맨틱 코미디 ‘김종욱 찾기’의 공유의 파격적인 변신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군 입대 전 최고의 화제를 모았던 ‘커피 프린스 1호점’에서 세련되면서도 쉬크한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았던 그가 이번 ‘김종욱 찾기’에서는 일명 ‘꼼도남’ 스타일을 선보인 것이다.
‘꼼도남’이란 꼼꼼한 도시 남자의 줄임말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차가운 도시 남자, ‘차도남’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남자를 말한다. 공유가 ‘김종욱 찾기’의 한기준을 통해 선보인 ‘꼼도남’ 스타일의 포인트는 헤어스타일과 패션에 있다.
 

그 어떤 강한 바람 앞에서도 머리카락 한 올 날리지 않을 것 같이 완벽하게 세팅된 2:8 가르마 헤어스타일과 언제나 목 끝까지 단추를 채운 와이셔츠, 완벽한 각도의 넥타이, 구김살 하나 없는 수트 패션이 한기준의 ‘꼼도남’ 스타일을 완성시키는 것이다.
스타일리쉬한 패션과 자연스러운 매력으로 많은 이들을 사로 잡았던 공유가 이같이 파격적인 변신을 한 이유는 ‘한기준’이라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해내기 위해서였다.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널 정도의 고지식한 성격의 소유자인 ‘한기준’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외모에서부터 이 같은 성격이 묻어나게끔 설정한 것이다.
공유의 이 같은 파격적인 변신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꼼도남’ 스타일은 ‘차도남’에 이어 새로운 남성 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crysta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