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모공 고민, 해결 방법 없을까?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1.24 16: 37

초겨울이 시작되면서 건조한 날씨와 강한 자외선 등으로 피부 고민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지치고 탄력을 잃은 모공은 가장 신경 쓰이는 피부 고민 중 하나다.
중요한 것은 이때 모공관리를 소홀히 하면 모공이 넓어져 원래 피부상태로 되돌리기 쉽지 않다는 것. MGF클리닉의 박민수 원장을 통해 모공관리 비법에 대해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은 피부노화, 기후, 날씨, 스트레스, 환경요건 등 여러 가지다. 특히 나이가 들고 피부가 노화되면서 피지선이 발달해 피지분비가 왕성한 경우에는 모공이 더 넓어지기 쉽다는 후문이다. 모공을 조여 주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깨끗이 세안한 후 찬물 로 얼굴 마사지를 해주는 것. 여러 가지 스크럽 재료들을 이용하는 방식도 일정부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넓어진 모공은 일반적인 예방책으로는 큰 효과를 보기가 쉽지 않다. 박 원장은 “최근 많이 사용되는 효과적인 시술법 중의 하나가 더마 스탬프”라고 말했다.
더마 스탬프는 통증이 적고 회복 속도가 빨라 바쁜 현대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시술법 중 하나다. 다수의 미세 니들이 달려있는 스탬프 형태로 약품, 화장품 등의 피부흡수율을 높여주어 피부에 미세 홀을 만드는 기기이다.
더마스탬프와 함께 줄기세포에서 추출한 성장인자를 이용하여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는 MGF시술법이 함께 적용된다.  환자의 치료 부위에 반복적으로 스탬핑 하면 활동성 모공을 좁혀주는 것 외에도 여드름 개선, 상처치유과정에서의 콜라겐 증식, 흉터 개선에 효과를 줄 수 있다.
박 원장은 “모공의 스탬핑 방식을 통해 각질제거와 피부 순환 활성화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반복적인 시술을 통해 건강한 모공 과 피부를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더마스탬프는 얼굴의 여드름 치료와 모공축소 외에도 탈모치료에도 뛰어난 효과를 가져와 최근 많은 병원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며 큰 효과를 보는 시술법이다.
최근 한국경제TV의 한 프로그램을 통해 박 원장은 이스라엘의 유명 사해 화장품인 안나로탄 화장품의 흡수율을 200배나 높여주는 스탬프 방식의 더마스탬프을 소개한 바 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