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닝신문/OSEN=정은진 기자] SK그룹이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박영호 SK㈜ 사장(사진)은 SK그룹을 대표해 24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가했다.
SK는 지난 2005년 ‘행복 추구’ 정신을 SK 브랜드의 핵심가치로 정하고 그룹 브랜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 그룹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관리해 온 점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았다.

특히 브랜드 사용 모델 등 명확한 원칙과 기준을 세워 계열사의 자의적인 SK 브랜드 사용을 방지하고 브랜드 적용의 일관성을 유지했다.
또 매년 대규모 고객조사 및 과학적 분석기법을 적용한 ‘SK브랜드파워’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성과를 체계적으로 측정하고 있다.
이와 함께 브랜드 담당 실무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SK 브랜드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재까지 총 120여명의 브랜드 전문 인력을 배출했으며,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대상으로 매년 브랜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권오용 SK㈜ 브랜드관리실장은 “SK그룹은 3대 자산을 SK브랜드, SK기업문화, SK인재로 규정할 만큼 브랜드 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SK 브랜드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인식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jj@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