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없는 음경확대술, 최선의 선택은?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1.26 14: 31

대중탕을 이용하는 성인 남성이라면 누구를 만나든 한 곳에 시선이 집중되기 마련이다.
사실 음경의 크기는  절대평가가 아니라 상대평가로 좌우된다. 스스로 느끼는 크기가 작다고 판단될 경우, 자신감이 결여됨은 물론이고 대중탕이나 수영장, 헬스장을 멀리하게 되는 것이다. 자신감 결여는 사회생활에서도 드러나 능력을 인정받기도 전에 스스로 위축된 모습을 갖거나 성생활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자신감 상실로 성기능적인 면까지 문제를 드러내는 남성들에게 최근 성기확대수술 등이 많이 시술되고 있다. 여러 가지 시술 방법이 있으나 이를 선택하는데 있어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수술 부작용이 적은 시술법을 선택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다.

최근 모 비뇨기과에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39.2%가 부작용이 없는 수술의 안전성을 선택 기준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수술 이후 결과가 얼마나 자연스러운지에 20.1%, 수술 후의 크기 여부가 18.1% 등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결과를 보면 일반인들이 어떤 선택기준으로 성기확대수술을 포함한 성형수술을 결정하는지를 알 수가 있다.
다만 정보의 부재와 과도하게 과장된 표현 및 검증되지 않은 결정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미사여구 등으로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수술을 받더라도 의학적, 해부학적으로 볼 때 기질적인 발기부전은 생길 수 없다. 기질적이란 말의 의미는 음경의 주요구조물들 즉, 음경의 혈관, 신경, 백막 등이 심히 손상되어 발기부전이 생기는 것이다.
수술의 구조적인 면을 고려할 때 포경수술과 마찬가지로 이 같은 가능성이 없다고 볼 수 있으나 성기능이 심리적인 부분에 워낙 큰 영향을 받기에 본인이 생각했던 것과 크게 다른 결과가 나오거나 낫는 과정에서의 염증 등의 부작용으로 오랫동안 고생을 하였다면 심리적 위축으로 인한 성기능의 저하도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얼마나 커지는지, 얼마나 간편한 지만을 생각하지 말고 얼마나 안전한지 또 환자의 자세한 부분까지도 꼼꼼히 체크하고 물어보는지, 수술 후의 과정 등에 대한 설명도 얼마나 자세하게 그리고 보수적인 관점에서 이야기 해주는지 등을 체크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병원 홈페이지 등에도 얼마나 자세한 내용의 수술 전후 과정, 수술법 등에 대해 설명해 놓았는지를 따져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이론적으로 가장 완성된 시술만이 수술 부작용 없이 가장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보장한다. 포경수술, 만곡증 수술, 조루수술, 정관수술 등도 마찬가지로 많은 정보를 습득하고 수술 받는 본인이 스스로 연구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