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관리의 핵심 보습, 금단화 자회륜 보습라인으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1.26 17: 24

생활환경의 변화와 전세계적인 이상기후로 피부는 1년 365일 편할 날이 없다. 여름은 여름대로 자외선과의 싸움을, 요즘 같은 겨울은 실 내외 기온차로 인한 보습과의 싸움으로 피부는 금세 지친다. 겨울철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는 추운 날씨로 인해 움직임이 적어지면서 혈액순환과 피부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바깥은 춥고 실내는 난방기 가동으로 따뜻한 기온이 유지되면서 실내외 기온변화에 피부가 적응하면서 각질층이 두껍게 생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실제로 피부를 관리하기란 그리 쉽지가 않다. 피부타입에 따라서 관리 방법에도 차이가 있고, 적절한 제품을 찾아 피부의 손상 없이 제대로 트러블을 잡기가 어렵기 때문. 특히나 각질 관리는 단순히 각질제거나 또는 수분 공급만 이뤄진다고 해서 이렇다 할 효과를 보기 어렵다. 각질제거가 과하면 오히려 피부가 민감해지고, 수분 공급 역시 지나치면 각종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최근 전국 단위 피부샵에서 관리용품으로 각광 받고 있는 금단화는 크게 프리미엄 제품으로써 자청륜과 자회륜으로 구분, 총 8가지 제품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보습라인으로 대표적인 것은 자회륜 아쿠아 에센스와 자회륜 아쿠라 실키 크림이다.

금단화 자회륜 아쿠아 에센스는 극단적으로 건조한 피부나 태생적으로 건성인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악)건성 피부 전용 제품이다. 수분 클러스터가 피부 깊숙히 보습과 탄력을 전달하고 천연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이 피부에 풍분한 수분을 공급해 보습막을 형성하여 수분을 이탈을 막으면서 세포에는 영양과 보습을 고급하는 역할을 한다.
금단화 자회륜 아쿠아 실키 크림은 자체적으로 수분을 원상태로 함유된 수분크림으로 수분을 실리콘으로 감싸 피부에 수분이 그대로 전해지는 아쿠아 서플라이 작용을 하여 기존 다른 수분제품과의 차별성을 두었다.
더불어 수분이 부족해 발생할 수 있는 피부 각질과 거칠음을 완화시키기 위해 특화된 처방으로 피부 구석구석 보습을 공급하고 공급된 수분은 다시 잃어버리지 않도록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하며 제품 속에 포함된 후코오스 다당체가 피부 자극을 완화해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유지시켜주는 기능도 한다. 건성, 중성, 복합성 피부 모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자회륜 아쿠아 에센스와 실키 크림 모두 기초 화장 단계에서 적당량을 얼굴 전체에 도포하여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된다.
물론 이렇게 고기능성 금단화 제품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평상시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완벽한 겨울철 피부관리를 했다고 할 수 없다. 겨울철 난방기 사용이 많은 실내에서는 특히 가습기를 작동하여 실내 습도를 조절하면서 가습기 청결에 유의하고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피부 보습 생활 수칙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