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한 치과에서 양악수술 하러 온 환자를 돌려보내는 호랑이 의사가 있다는 내용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어 화제다. 양악수술을 하러 오면 반겨야 할 병원에서 오히려 환자를 돌려보낸다는 것이 독특하기 때문.
요 근래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된 양악수술은 치과 구강악안면외과(구강외과)의 전문진료과목으로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무턱 등 부정교합을 동반한 턱변형이 있던 환자에게 주로 시술되던 수술이다. 양악수술은 위 아래 턱(악)을 동시에 이동시켜 재위치 시키는 수술이란 의미. 시초는 구강외과의 기능적인 개선을 위한 수술이지만 수술 후에 외모 개선이 효과가 드라마틱하게 나타나 성형목적으로만으로 수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환자를 돌려보내는 의사로 유명한 위즈치과의 김기정 원장. 그는 양악수술은 무조건 예뻐진다는 환상을 좇아 함부로 받아서는 안 되는 수술이며, 꼭 필요한 사람에게 적용되었을 때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양악수술은 기능적인 개선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는 수술이고 수술 전 후 교정치료가 필요하며 의료진의 전문적인 관리와 물리치료가 필요한 만큼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광고는 위즈치과가 고수해 온 진료 철학을 내세운 것으로 양악수술을 무조건 예뻐지는 것을 강조하며 수술을 권하고 있는 다른 광고들과는 차별된다.

위즈치과는 2003년 턱교정수술만을 위해 시작된 전문클리닉으로 양악수술과 같은 턱교정 수술만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다. 오랜 임상경험과 축적된 데이터, 양악수술만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은 위즈치과의 강점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