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도 개인에 맞춘다, 최저가 라이프스타일 쇼핑 '쇼핑몰 딱'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1.30 14: 14

주부 L씨는 가습기 구입을 위해 인터넷 가격검색을 하던 중 최저가 쇼핑몰에 생소한 이름을 발견하고 반신반의 하면서 구입을 하게 되었다. “자주 가는 사이트에서만 구입하는 편인데 가격이 커뮤니티 카페 공동구매 수준이라 고민 끝에 구입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살펴보니 다른 상품들도 최저가 수준으로 많이 올라와 있더라구요. 지인들도 제가 샀던 가격을 알려주니 사이트를 알려달라고 해요. 요즘은 가격 비교 할 때 이 곳을 꼭 먼저 보게 되네요.”
지난 5월 베타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매출과 인지도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인 ‘쇼핑몰 딱’. 쿠폰이나 서비스 상품을 할인 하는 것이 아닌 주력 상품의 파격 할인과 공동구매로 인기를 끌면서 규모를 갖춘 종합쇼핑몰로 성장하고 있다.
▲서비스만 할인 되는 쿠폰 사이트? 브랜드 상품도 할인 되는 쇼핑몰 딱!

현재 유행하고 있는 반값, 쿠폰 사이트의 경우 서비스 상품이 대다수. 가격 하락 여지가 많은 서비스 상품에 비해 공산품의 경우 제작, 보관, 유통 비용 발생으로 가격 하락의 여지가 상대적으로 적다. 하지만 최저가 쇼핑몰을 지향하는 ‘쇼핑몰 딱’은 락앤락, 필립스 등의 대형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들을 타사이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공동구매 카페나 반값 할인 사이트에서는 한두가지 상품을 공동구매 형태로 진행하기 때문에 가격은 저렴하지만 원하는 상품을 필요할 때 구입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반면, ‘쇼핑몰 딱’은 파트너사와의 가격 협의를 통한 파격 할인 상품을 언제든지 살펴보고 구입할 수 있다.
현재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상품은 독점 상품과 계절 상품이다. 140만대가 넘게 팔린 갤럭시 S의 충전 크래들. 본체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거치대가 따로 없어 불편했던 갤럭시 S 사용자들을 위해 이를 개발중인 업체와 협력하여 독점 출시하였으며, 겨울 김장철 등 생활 이슈에 민감한 주부들을 위한 보온병과 절임배추 등의 신선식품을 적시에 공급하는 등 소비자 밀착형 상품 구성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김장 시즌에 맞춰 준비한 해수절임배추 상품의 경우, 해수절임배추의 장점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생산공장을 담당 MD가 직접 방문하여 전 과정을 지켜보고 이를 상품페이지에 상세하게 소개하는 열의를 보이고 있다.
“많은 신선식품 업체나 중소기업들이 상품은 정말 좋은데 유통이나 홍보할 방법을 잘 몰라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많이 봐왔어요. 소비자 입장에서도 꼭 대기업의 브랜드 상품을 비싼 값에 주고 살 수 밖에 없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쇼핑몰 딱’이 우리 고향의 신선식품, 중소기업의 좋은 상품을 살리고 소비자들도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보람도 느껴집니다.”
▲겨울에 ‘딱’이야! 나에게 ‘딱’이야!
겨울 스키 시즌 저렴한 강습 프로그램을 찾던 대학생 K씨 역시 ‘쇼핑몰 딱’을 통해 2박3일 스키 강습 프로그램을 예약한 상태. “스키/보드 캠프 프로그램을 할인판매 한다는 글을 보고 가입을 하게 되었어요. 상품 수는 대형 오픈 마켓만 못하지만 스키, 스마트폰, 계절과일 등 시즌별 상품을 소개해주는 게 색 다르더라구요.” 스키, 감기예방 등 시즌/이슈별 상품을 기간별로 구성한 특별 공간을 통해 소비자에게 먼저 다가가고 제안하는 능동적 종합쇼핑몰로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여러 쇼핑몰을 일일이 찾아보지 않고도 ‘지금’ 가장 인기 있고 필요한 상품들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것이다.
이러한 ‘쇼핑몰 딱’의 인기 비결은 입점 요청을 기다리는 수동적 소싱이 아니라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을 사전에 파악하여 파트너사에 먼저 요청, 가격협의를 통해 최저가로 공급하는 소싱 노하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파트너사의 니즈와 소비자의 니즈를 절묘하게 결합하여 최저가 공급을 가능케한 ‘쇼핑몰 딱’. 앞으로는 시즌 인기 상품 뿐만 아니라 모든 카테고리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각종 회원혜택과 편의기능, 생활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구비할 계획이라고.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