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 눈의 성장 완전히 멈췄을 때 시력교정술 받아야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2.01 09: 55

수능이 끝나자마자 시력교정시술인 라식 시술을 위해 안과를 찾는 수험생들이 늘고 있다. 오랫동안 안경을 쓰게 되면 콧대를 압박하고 관자놀이에 흔적을 남길 수 있는데 라식 시술을 통해 안경을 벗고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이유다.
◈ 눈의 성장 완전히 멈췄을 때 시력교정술 받아야
그러나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들의 경우 눈의 성장이 완전히 멈추지 않아 시력교정시술을 받기 힘들다. 만약 눈의 성장이 멈추지 않았다면 시술 후에도 시력에 변화가 생겨 정확한 시력 교정이 이뤄질 수 없기 때문이다.

명동밝은세상안과 이인식 원장은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한 수험생들이 라식 시술 상담을 위해 병원을 찾고 있다"며 "반드시 눈의 성장이 멈췄는지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눈의 성장이 멈췄는지 알기 위해서는 시력 검사를 한 뒤 6개월 안에 다시 검사해야 한다. 만약 시력에 변화가 있다면 눈이 아직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므로 라식 시술의 시기를 뒤로 미루는 것이 좋다.
◈ 전문진료 시스템 좋고 시술 경험 풍부한 곳이라야
눈의 성장이 멈췄다면 다음으로 시력교정시술 경험이 풍부한 안과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전문진료 시스템을 갖춘 병원인지 꼼꼼히 비교해 보는 것도 좋다.
첨단 라식기기를 통한 시력교정술 도입에 앞장서온 명동밝은세상안과 이인식 원장은 "라식 시술은 편리한 생활과 함께 밝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인만큼 안전성이 입증된 장비뿐 아니라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까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