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성형외과, 차별화된 홈페이지 오픈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2.01 10: 45

새롭게 홈페이지를 리뉴얼한 봄성형외과가 화제다. 기존의 유니크한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고급스럽고 전문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탈바꿈하였다. 복잡하지 않은 컨텐츠 구성과 친절하고 편리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주된 목표로 하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신뢰감을 형성하고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드디자인과 봄성형외과가 함께 주관하여 타 병원 홈페이지와 차별을 두는데 노력했다. 기존의 타 병원 메인 페이지는 많은 정보로 사이트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불편하고 산만하게 했으나 봄성형외과의 리뉴얼 홈페이지는 보다 간소하게 정리해 필요한 정보만 넣은 게 특징이다.
특히 메인 페이지에는 깔끔한 병원인테리어와 전문성을 강조한 원장님 소개, TV프로모션을 진행한 ‘NEW 도전 신데렐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4가지 비주얼로 보기도 쉽고 사용하기 쉽게 연출하고 전체적으로 블랙칼라를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감각을 살렸다.

병원 내부전경 페이지는 편리한 시설의 Full Image 플래시를 적용해 큰 사이즈로 한눈에 볼 수 있게 했고, 의료진 소개는 네 명의 원장 프로필을 각각의 페이지로 만들어 시술 모습 등을 하나의 플래시로 삽입, 사용자들이 한 번의 마우스 롤 오버를 통해 보고 싶은 원장의 프로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신데렐라 페이지는 언론매체를 통해 병원의 위상을 높이고 병원의 주력시술을 세상에 널리 알리게 된 계기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방송에서 원장 시술 모습과 도전 신데렐라 프로그램을 통해 변신한 모델의 이미지, 방송 동영상을 홈페이지를 찾는 고객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하나의 매개체로 접근했고, 그 결과 평소보다 상담 신청의 비율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다.
급속도로 발전하는 통신과학에 발맞추어 가기 위해 설계된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상담과, 문자 상담이 이루어지고 각 서브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형태의 아이콘 어플을 만들어 사용자들이 한 번에 쉽게 정보를 보고, 편리하게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편리함을 강조했다.
기존의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레이아웃 구성이 아닌 봄 성형외과만의 특징을 잘 살린 정보 제공과 편리한 사용법,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통해 병원을 찾는 고객들에게 믿음과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했다. /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