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 수술, 부작용 예방하려면?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2.02 14: 34

조루증 수술은 너무나도 간단한 원리에 의해 이뤄진다. 배부신경은 의학적으로 귀두로 가는 순수한 감각신경에 불과한데 귀두감각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보다 약간 둔감한 정도가 사정시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건 많은 이들이 잘 알고 있다.
사실 조루수술이라 불리는 배부신경차단수술이란 15년 전부터 비뇨기과에서는 상당히 많이 이루어졌고 조루환자의 수가 엄청나게 많기에 그만큼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보았다. 학회에서도 적지 않게 발표되었으나 실제 병원급 비뇨기과에서는 다국적 제약회사의 경구약을 주로 선호하므로 조루치료의 한 가지 방법으로 학회에서 논의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일시적인 방법이 아니라 치료 후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는 가장 성공 확률이 높은 유일한 치료법이기에 근본적으로 조루탈출을 원하는 환자들에게는 기여한 바가 매우 큰 시술방법이다.

배부신경차단수술의 부작용으로 배부신경은 단순히 감각신경이기에 발기력에 직접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부작용 걱정 전혀 없이 시행되는 조루수술에 있어 가장 적절한 기대치는 현재보다 사정시간이 연장되기는 하나 ‘30분 이상’ 같은 과도한 기대는 하지 말아야 한다. 이런 가운데 의사가 치료할 경우 절대적으로 안전하고 반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조루치료법이 바로 수술적인 치료이다.  
특히 중요한 병원 선택은 수술의 원리부터 수술의 내용, 얼마나 오랫동안 치료법이 시행 되어 왔는지 등을 냉정하게 따져서 결정해야 한다. /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