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S라인 코 성형만으로 얼굴 전체가 예뻐지는 효과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2.03 09: 35

▶브라운 성형외과가 말하는 ‘라인이 주는 아름다움’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미의 기준도 조금씩 변하고 있다. 과거엔 미인의 기준이 커다란 눈과 오똑한 코 등의 이목구비에 있었다고 하면 지금은 광대와 턱선, 이마, 볼 등과 같이 얼굴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라인이 주는 아름다움’이 미를 결정짓는 기준이 됐다. 즉 이목구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의 비율과 조화가 잘 어우러진 얼굴 라인이 바로 요즘 미의 트렌드이자 성형의 트렌드다.

이러한 흐름은 대중의 인기를 받고 있는 그 시대의 스타를 보면 좀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실제로 최근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닮고 싶어하는 신민아, 신세경, 김태희, 이효리 등의 스타들을 나열해 보면 대부분 얼굴윤곽이 부드럽고 매끈한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강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렇다면 얼굴 중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디일까? 바로 얼굴의 가장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코이다. 성형으로 아무리 높고 오똑한 코를 가지게 되었다 해도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면 실패한 성형이나 다름없는 것이다. 이처럼 코 성형은 아름답고 매력적인 인상을 갖기 위해 눈 성형과 더불어 가장 많이 하는 수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더블S라인 코 성형으로 아름다운 옆 선 만들기
브라운 성형외과 김태규 원장은 “예전에는 눈성형하면 크고 깊은 쌍커풀, 코성형은 단지 콧대만 높이는 수술이었지만 지금은 단순 성형이 아닌 얼굴의 라인을 살리면서 단점을 보완시키는 수술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코성형의 경우 T존 라인에 해당하는 이마에서 코 그리고 턱 끝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아름답게 바꿔주는 더블 S라인 코성형시술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얼굴의 360도 전체의 라인을 강조한 더블 S라인 코성형은 치아교정이나 잇몸성형, 돌출입수술 없이도 얼굴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동안외모를 만들어 줄 수 있으므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라고 전했다.
이렇듯 성형은 단지 예뻐지는 이유뿐만 아니라 좋은 이미지, 호감 가는 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수술이기 때문에 좀 더 전문적이고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성형을 통해 자신감 회복은 물론 삶의 만족도 또한 높아지게 되어 갈수록 많은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김태규 원장은 “더블 S라인 코성형술은 이마, 코 및 턱끝을 각각 수술함과 동시에 3가지의 수술이 서로 조화를 잘 이루도록 수술 전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새로운 개념으로 접근하여야  자연스러우면서도 앳된 모습의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라고 조언했다.
성형에 대한 지나친 환상도 금물이다. 닮고 싶은 연예인과 똑 같은 성형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반대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매력 또한 없어지게 만드는 일일지도 모른다. 아름다운 얼굴은 앞서 말했듯 자신의 장점과 매력이 한층 돋보일 수 있는 조화로운 얼굴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