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이 보편화되면서 자신에게 적합한 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다. 양악수술을 결심했다면 신중하고 꼼꼼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양악수술은 고난이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양악수술 전문병원을 찾아야 한다. 양악수술 방법, 수술비용과 회복기간, 수술 후 개선된 모습 등 여러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키는지 전부 체크해봐야 한다.
양악수술은 양쪽 턱 옆으로 신경과 혈관이 복잡하게 지나고 있는 부위이며 수술 후 교정이 필수이므로, 성형외과, 구강악안면외과, 교정전문의가 협진해야 함은 필수 조건이다. 마취과 의사가 상주하고 있는지도 잊지 말고 따져봐야 한다. 만일 안전사고를 대비해 마취과 전문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응급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는지, 혈액검사나 3D CT 같은 검사시스템이 갖춰진 병원인지도 알아보자.
최근 양악수술 3,000회 집도한 아이디병원의 현원석 대표원장은 "양악수술은 턱과 치아의 문제로 인한 기능적, 외모적 콤플렉스를 해결해주는 수술이므로 예뻐지는 기능과 더불어 기능적인 측면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며, ”얼굴뼈 성형을 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얼굴뼈 전문병원인지 확인해야 하며, 무엇보다 의료진이 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시술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근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은 안전성에서 보다 업그레이드된 ‘노타이(No-Tie) 양악수술’을 개발했다. 대부분 양약수술을 했던 환자들이 제일 힘들었던 점은 수술 후 입을 벌릴 수 없게 위아래 치아를 묶어두는 ‘악간고정’ 했던 점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악간고정’은 짧게는 2주 길게는 6주 동안 치아의 교합유지와 턱 뼈의 아묾을 위해 필요하다. 하지만 환자 입장에서는 수술 후 자연스레 입을 벌릴 수 없으므로 먹고 숨쉬고 말하는데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했다.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이 개발한 ‘노타이(No-tie)양악수술’은 환자의 입장에서 회복 기간의 불편함을 최소화한 수술법이다. 아이디병원의 임상경험에 따르면 양악수술 환자 중 약 80%의 환자가 노타이양약수술이 적용 가능하다. 현원석 대표원장은 "노타이양악수술은 악간고정을 하지 않아 호흡이 자유롭다는 측면에서 기존 양악수술보다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며 “양악수술 전 치아교정을 생략하는 ‘선수술’에 이은 노타이양악수술의 개발은 아이디병원 얼굴뼈연구소의 꾸준한 연구의 결과"라고 말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