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맑은클리닉, 잡티제거에 피부색도 맑고 환하게 개선
기미는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침착되면서 나타나는 색소침착현상이다. 기미가 주로 나타나는 부위는 햇빛에 노출되기 쉬운 이마, 뺨, 코, 관자놀이, 윗입술 등이다. 기미가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자외선 노출, 임신, 피임약 복용, 흡연,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우리의 피부가 젊고 건강할 경우에는 멜라닌 색소를 체외로 배출시킬 수 있다. 그런데 피부가 노화하면 신진대사의 작용이 둔해지게 되어 멜라닌 색소를 원활하게 체외로 배출시키지 못하게 되어 그대로 피부에 침착되면서 기미로 남게 되는 것이라고 판단된다.

기미는 없어졌다 싶다가도 자외선에 의해 재발이 잘 된다. 그렇기에 기미를 없애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 속에서 꾸준한 노력과 개선이 필요하다. 외출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고, 일주일에 한두번은 팩이나 마사지를 통해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미백효과가 있는 에센스나 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그러나 기미는 이러한 방법으로 약간의 개선을 할 수는 있지만, 포진된 범위가 넓거나 심한 경우에는 생활습관 개선으로는 확실한 해결이 어렵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이다.
더맑은 클리닉의 박민선 원장은 “기미는 한 번 생기면 좀처럼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적지 않은 고민꺼리가 됩니다. 기미는 특히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생기며 임신, 피임약, 여성호르몬제를 복용하는 사람에게 발생하는 빈도가 높습니다. 피하에 멜라닌이 과도하게 침착하여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에 환부에 바르는 외용약, 피부 필링, 레이저 치료 등의 방법이 사용되고 있지만 치료로 인한 효과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이처럼 어려운 기미의 치료에 있어서 3제 혼합요법이 효과가 좋습니다. 3제 혼합요법은 임상적으로 안전성이 확인된 3가지 약제들로 구성된 처방입니다. 피부에 침착된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고, 피부를 맑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약물들이 서로 상승작용을 통해 피부의 색소침착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기미는 물론이고 잡티도 제거되는 효과 있으며, 피부색이 맑고 환하게 개선됩니다”라며 기미의 치료에 있어 더맑은클리닉의 3제 혼합요법이 효과가 좋다고 설명했다.
복용 후 1주가 지나면서부터 증상의 개선이 보이기 시작하며, 2개월이 지나면 대부분의 기미가 거의 사라진다고 한다. 3제 혼합요법에 사용되는 약은 일본에서 유일하게 기미 개선제로 허가받은 약과 그 효과가 동일한데 비해 가격이 3분의 1 정도로 훨씬 저렴하다고 병원측에서는 말한다.
하지만 반드시 알아둬야 할 중요한 점은 전문의약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을 받고 구입해야 한다는 점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