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정통 불교 성지를 찾아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2.06 13: 47

누리빛투어, ‘시코쿠 불교 성지 체험 4일’상품 출시
누리빛투어가 일본의 불교 성지를 체험하는‘엑기스 시코쿠 88개 불교 성지 체험 4일’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시코쿠 동부에 위치한 도쿠시마현의 17개 사찰을 순례하고 인근의 고베와 오사카까지 돌아보는 알찬 일정으로 꾸며져 특별한 일본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시코쿠에는 일본인들이 평생에 한번은 꼭 가보길 원하는 순례길이 있다. 현지인들이‘오헨로’라고 부르는 이 성지순례는 1200여년 전 일본 진언종을 창시한 홍법대사에 의해 시작됐다.

일정 첫날에는 순례길의 시작인 료젠지와 시코쿠의 88개 사찰 중 유일하게 석가의 제자 500인의 형상을 본뜬 석상을 보유하고 있는 다이니치지 등 7개의 사찰을 돌아본다.
둘째날은 한국인이 주지로 있는 다이니치지를 포함한 10개의 사찰을 돌아보는 것으로 성지순례를 마무리한다. 특히 산 속에 위치해 운치 있는 풍경을 자랑하는 조라쿠지에서는 직접 순례길을 걸으며 홍법대사의 발자취를 더듬어볼 수 있다. 순례를 마친 이의 납경장에만 새겨지는 각 사찰의 묵서와 도장은 시코쿠에서의 시간을 더욱 값진 기억으로 만들어준다.    
또 순례를 마친 후 경험하는 세계 3대 해협중 하나인 도쿠시마 나루토 해협과 고베, 오사카에서의 시간은 즐거운 추억을 남긴다. 고베에서는 최고의 쇼핑 명소인 모자이크거리와 차이나타운을 돌아본다. 오사카에서는 오사카 최대의 번화가인 신사이바이, 식도락의 천국인 도톰보리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상품은 15인 이상 출발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고급 납경장이 증정된다. 자세한 상품 문의와 예약은 홈페이지(www.dwv.co.kr)나 전화(02-739-6699)로 가능하다.
글=여행미디어 김은정 기자 www.tourmedia.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