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 후 예상외의 부수입, 어떤 것이 있을까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2.06 14: 08

수능이 끝나고 성형 수술에 관심을 갖는 수험생들이 많아졌다. 자신을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는 대학생활을 시작하기 바로 전인 지금이 페이스오프를 하기에 제격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성형 후 새로워질 얼굴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성형외과를 찾게 된다.
지금까지 눈 성형이 대표적인 성형수술로 꼽혔다면 코 성형은 성형수술 인기분야로 급부상하고 있는 추세다. 코 모양 자체를 개선할 수 있어서이기도 하지만 코 성형으로 인한 부수 효과도 볼 수 있어서다. 실제로 코 성형 후 기대치 못했던 의외의 부위가 개선되어 좋았다는 이들이 적지 않다.
❚ 코 성형 부수효과, 어디일까?

첫 번째, 심하지 않은 돌출 입의 경우 코 성형을 통해 입이 들어가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시각적으로 입매가 도드라져 보였더라도 콧대가 오뚝해지면서 상대적으로 입은 들어가 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정상적인 입매였음에도 불구하고 낮은 코 때문에 더욱 돌출 입처럼 보였던 경우라면 입매 개선 효과는 더욱 극대화된다.
두 번째, 코 성형을 통해 얼굴에 입체감이 생길 수 있다. 얼굴 중간에 있는 코를 높여줌으로써 얼굴 전체에 볼륨을 더해줄 수 있는 것이다. 측면에서 봤을 때, 이마와 턱의 높이가 적당히 들어가면서 얼굴 윤곽선이 보다 세련되어지는 효과가 있다.
전문의 허은 원장은 “얼굴에 입체감이 생기면 실제보다 얼굴이 작아 보이는 착시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다.”며 “이러한 코 성형 부수효과를 좀 더 극대화시키려면 코 성형 시에 코 높이는 물론 코의 각도, 길이, 폭 등을 삼차원적으로 고려해주어야 한다.”고 전한다.
❚ 코 성형은 선택, 신중한 자세는 필수
보통 코 성형은 콧구멍 안쪽에서 피부를 절개한 후 코뼈의 골막 밑으로 실리콘이나 조직 등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콧대가 아닌 코끝이 불만족스러운 경우 코끝성형술을 시행하는 방법도 있다. 코끝만 부드럽게 치켜 올라가도 훨씬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전문의 허은 원장은 “수술 방법이나 높이, 보형물 등에 따라 수술 후 코 모양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며 “무조건 높은 코를 선호할 것이 아니라 얼굴의 다른 부위와 어울리는 코의 높이, 모양 등을 전문의와 함께 충분히 상의해야 한다.”고 전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보형물에 대한 염증 반응, 부자연스러운 모양 등 무리한 수술의 후유증이 남을 가능성이 있다. 이는 엄청난 정신적 스트레스를 주는 것은 물론이고 심할 경우 재수술까지 감행해야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기울여야겠다.
대학 입학 전 절호의 기회에 콤플렉스였던 코 모양을 해결하고 싶다면 주저하지 않아도 되겠다.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고민을 거치면 만족스러운 코 모양은 물론이고 기대하지 못했던 부수 효과도 짭짤하게 볼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사진출처 : 허은성형외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