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을 사춘기 10대 시절의 일시적인 피부 트러블이라고 여기는 것은 예전 일
요즘에는 각종 스트레스와 잦은 술자리 등으로 인해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문제는 성인이 되어서 생기는 피부트러블은 잘못 관리할 경우 여드름 흉터로 발전할 수 있으며 개인에게도 큰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
포항 아름필레클리닉 신창식 원장은 “여드름이 심하다면 무엇보다 빨리 전문적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드름의 유형과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면서 “여드름 예방을 위해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들을 사전에 제거해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최선의 해결책이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여드름이 생겼을 경우 무작정 손으로 짜는 것을 금해야 한다. 여드름이 생겼다고 무턱대고 손을 댔다간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은 물론 흉터로 남아 치료가 어려운 상황에까지 이를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를 기해야 한다.
여드름 치료의 한 방법인 필링은 여드름 피부 개선과 넓어진 모공 개선에도 좋아 피부 개선을 희망하는 사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치료법이다.
특히 최근 여드름 피부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입소문이 난 알라딘 필링은 천연 성분을 이용해 각질층을 형성하는 각질세포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박피술로 피부를 맑고 탄력있게 해주는 동시에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 배출을 돕고 모공축소와 여드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높다.
기존의 박피는 약 2주간 외출을 못 할 만큼 피부 자극이 심하지만 알라딘 필링의 경우 여름에도 시술이 가능할 정도로 일상생활 회복이 빠른 편으로 시술 다음날부터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
피부표면을 살짝 벗겨내 맑고 매끈한 피부로 전환시켜 화장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은 물론 모공과 지성피부 개선효과도 높은 편이며 피부의 재생과 탄력을 증가시킨다.
10일에서 2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모든 피부에 적용이 가능해 화농성 여드름 피부나 민감성 피부에도 적절한 시술법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