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티켓 발권 기능이 있는 로봇에 세계 최초로 탄생했다.
롯데시네마는 12월 10일, 지식경제부 주최 ‘2010년 서비스로봇 시장검증 지원 사업 (전담기관 : 한국로봇산업진흥원)’으로 ㈜이디, ㈜이산솔루션과 함께 에비뉴엘관에 롯데시네마 도우미 로봇인 ‘New 시로미’(Hybrid Ticketing Service Robot)를 런칭한다. 기존 롯데시네마의 마스코트였던 시로미 로봇에 티켓 발권 기능, 경비 기능 등 추가 기능을 도입하여 진정한 영화관 로봇의 등장이라는 컨셉과 아울러 다양한 런칭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New 시로미’는 기존 롯데시네마에 있던 시로미 로봇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첫 번째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영화 티켓 발권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예약 및 예매 발권은 물론 현장에서 카드 결제 및 상품권, 포인트 결제까지 가능하다. 기존 무인발권기나 시로미의 기능과 비교해 볼 때, ‘New 시로미’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갖추었으며 ‘Help call’이라는 버튼이 추가되어 사용 방법을 모르는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안내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두 번째 큰 변화는 경비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영화관 홀 내 이상한 물체가 감지되거나, 심야에 영화관 홀에 침입하는 외부인을 감지하면 경비 기능이 작동한다. 경비 기능이 시작되면 시로미 내부에 설치된 카메라로 촬영한 데이터를 관제 센터에 실시간으로 전송하며, 관리자에게 SMS를 발송하여 이상 여부를 알린다. 이 정도면 영화관을 지키는 보안 직원으로서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롯데시네마는 ‘New 시로미’의 도입을 홍보하기 위해 블로거 이벤트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New 시로미’ 런칭일인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자신의 블로그에 ‘New 시로미’와 함께 찍은 사진과 사용 후기를 게시한 고객 중 가장 많은 추천과 스크랩 수를 기록한 블로거에게 맥북 에어, 로봇 청소기, 롯데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동일 기간 내에 ‘New 시로미’를 이용해 영화 티켓을 발권하는 고객 중 롯데멤버스 포인트를 적립하는 전원에게 온라인 전용 1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New 시로미’는 롯데시네마가 추구하는 “고객이 찾기 전에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라는 컨셉트에 충실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여 개발해 낸 결과물이다. ‘New 시로미’의 도입은 첨단 시설을 갖춘 영화관의 진화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롯데시네마의 배려가 담긴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앞으로도 롯데시네마는 따뜻한 감성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시킨 새로운 서비스의 형태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며, ‘New 시로미’는 에비뉴엘관을 시작으로 2011년에는 건대입구, 청량리, 노원 등 롯데시네마 주요 지점에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crysta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