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이마 모발이식으로 극복 가능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미적 요소를 고려해 시술
최근 V라인 형태의 작은 얼굴이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넓고 M자 라인의이마선을 가리고 다니는 그녀들에게는 바람 부는 날이 여간 두렵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또,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고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전문직 여성이 많아지면서 여성 탈모 환자가 급격히 늘고 있어 그녀들의 이마 고민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광주 모발이식 전문병원 더모 헤어플란트 모발이식센터(더모 미지예 피부과) 정진욱 원장은 갸름한 형태의 얼굴 라인을 가지고 있어도 M자나 사각 형태의 넓은 이마는 강한 이미지를 남기게 되는데 이러한 컴플렉스는 헤어라인 모발이식으로 극복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헤어라인 모발이식이란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해 새로운 헤어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 그동안 탈모 치료법의 하나로 인식됐지만, 최근에는 여성의 예쁜 이마를 만들기 위한 미용을 위해 많이 시술되고 있다.

광주 탈모 전문 더모 헤어플란트 정진욱원장은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탈모에 대한 모발이식보다 시술이 어렵습니다. 모발을 단순히 심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 마다 얼굴 형태가 다르므로 그에 맞게 시술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미적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섬세한 기술력이 요구되므로, 반드시 경험 많은 모발이식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합니다” 라고 강조했다.
이식 후 심은 모발은 한번 탈락하고 3개월 후부터 재생되기 시작해 6개월만 지나도 확연히 달라진 헤어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한번 이식된 모발은 평생 유지되므로, 자가 모발이식으로 넓은 이마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