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로 찍은 동영상 ‘전철남녀’ 화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2.08 14: 45

-단편 드라마 형식의 UCC 동영상 등장, 누리꾼 들썩
최근 아이폰4로 찍은 단편 드라마 형식의 UCC가 등장해 화제다. 8일 오전 주요 포털 사이트와 SNS에서 ‘전철남녀’로 이름 붙여진 UCC 동영상이 등장했다.
최근 아이폰4로 찍은 단편영화를 모아서 상영했던 ‘아이폰4 필름 페스티벌’이나, 최근 양진석의 새 음원인 ‘가로수길’의 뮤직비디오 역시 아이폰4로 촬영되어 화제가 되었던 만큼 뛰어난 동영상 촬영능력을 가진 아이폰4로 촬영된 온라인 단편드라마의 등장에 네티즌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는 ‘전철남녀’는 2분여의 UCC 동영상으로 제목처럼 전철에서 만난 두 남녀의 짧은 인연에 대한 이야기를 표현해 냈다. 짧은 분량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시나리오와 영상미, ‘전철남’과 ‘전철녀’로 나오는 연기자의 풍부한 감정연기 등이 돋보인다.
“아이폰4의 뛰어난 영상 표현력과 색감이 돋보이는 영상이다”,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수려한 영상미와 스토리가 좋은 것 같다”, “아이폰4의 HD영상기능 덕분이다”라는 네티즌의 반응 속에 전문가들 역시 “기존의 사진촬영이나 뮤직비디오 제작 등 다양한 시도를 아이폰4의 우수한 HD급 화질 덕분에 할 수 있었던 사례”라고 평했다.
아이폰4의 우수한 영상 표현력 외에도 UCC 동영상에 등장하는 ‘전철남’과 ‘전철녀’의 스토리도 관심사다. 애틋한 짝사랑의 감성을 담아 내 네티즌들의 공감대를 자아내고 있다. 영상 속 속 ‘전철남’은 전철에서 내려 아쉬움을 달래고자 자신의 아이폰 브라우저에 사이트 URL을 입력하는 장면으로 막을 내린다. 일각에서는 해당 사이트의 UCC광고가 아닐까 하는 추측도 일고 있다.
‘연에 묶은 아이폰4’ UCC와 ‘아이폰녀’에 이은 또 하나의 아이폰 관련 이슈로 눈길을 끌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