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4일, 개봉된 웰메이드 감성 음악 영화 ‘더 콘서트(수입:(주)화인픽쳐스/배급:UPI 코리아)’가 장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어 화제다.
영화 ‘더 콘서트(The Concert)’ 는 최근, 연평도 사건 등 얼어붙은 국내 정세의 여파로 몸살을 앓고 있는 국내 극장가 현실에도 불구,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어나가며, 개봉 3주차 CGV, 롯데시네마 등 대형 상영관의 12월 8일 장기 상영이 결정되었다. 대작들이 몰려오는 틈바구니 사이에 입 소문이 퍼지면서, 장기 흥행의 청신호를 켰다.
이미 개봉 전, 각종 시사회를 통해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오랜만에 만나는 웰메이드 음악 영화’ 라는 찬사를 이끌어내며 화제를 모은 ‘더 콘서트(The Concert)’ 는 개봉 3주차인 현재에도,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주요 온라인 포탈사이트 영화 검색 순위 상위권에 링크되는 등 변함없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한, 작품에 대한 관객의 만족도가 입 소문을 타며, 최근 극장가의 새로운 헤비 유저로 떠오르고 있는 3,40대 중, 장년층의 평일 관람 비율이 높아지는 추세를 유지하는 등 흥행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볼쇼이 교향악단 최고의 골칫덩어리들이 펼치는 사상 최고의 연주와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의 감동이 살아있는 영화 ‘더 콘서트’의 소리 없는 비상의 날개가 주목된다.
crysta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