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NHK 한글 강좌 책 표지모델 발탁
OSEN 이정아 기자
발행 2010.12.09 10: 54

윤상현이 일본에서 18일 발간되는 일본 NHK 교육TV 한글 강좌 책의 표지모델로 발탁됐다.
NHK에서 방송하고 있는 한글강좌는 한국의 언어나 문화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상대로 한 어학강좌로 한류 팬을 중심으로 NHK어학 강좌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 중의 하나다.
이미 윤상현뿐만 아니라 한류스타 및 일본 인기 연예인들이 출연해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알려준다.

일본 관계자에 따르면 “윤상현 덕분에 한글강좌 스킷 드라마가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인기코너가 됐다“라며 발간되는 책의 표지 모델로 발탁된 이유를 밝혔다.
최근 SBS 주말드라마 '시크릿가든'에서 톱 한류 가수 오스카 역을 맡아 물오른 연기를 선보이며 호평받고 있는 윤상현은 극중에서 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한류스타로의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윤상현은 올해 초 NHK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초청받아 한국 전도사로서 인터뷰 진행 및 NHK 에듀케이셔널이 주최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테마로 한 이벤트에메인 게스트로서 참석한 바 있다.
 
happy@osen.co.kr
<사진>MGB엔터테인먼트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