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의 전설 '황제' 임요환(30)이 스타크래프트2 팀 창단을 선언했다.
임요환은 9일 오후 인터넷포털 네이버에 개설된 슬레이어스클랜 공지사항에 제2기 슬레이어스 클랜 선발전 안내 공지를 올렸다. 그는 이번 공지에서 '1기때는 클랜원 선발이 주목적이었다면, 2기때는 슬레이어스팀 창단에 앞서 팀원 선발이 목적'이라며 스타크래프트2 팀 창단 의지를 밝혔다.
임요환은 "팀원 선발은 비공개로 선발할 예정이지만 '실력' 과 '열정' 이 있는 모든 슬레이어스 멤버에게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타 팀 소속이 아니라면 타 클랜 가입 여부에 상관없이 클랜원 선발전에 참가가 가능하다"라고 팀원 선발 기준을 밝혔다.

이어 그는 "2기 클랜선발전은 128강 오프라인, 3전 2선승제로 치러지며 각 종족별로 래더 순위대로 선발해서 128강을 구성한다"고 덧붙였다.
슬레이어스팀은 2기 선발전을 마친 멤버들과 기존 1기 멤버들이 통합 선발전 거쳐 선발할 예정. 아직 팀원의 숫자는 미정이다.
마지막으로 임요환은 "타고난 게이머 능력도 중요하지만 성실성과 근면성, 팀원으로서의 자질이 충분한지를 매우 중시하고 있다. 앞으로 실력을 함께 키워가며 무한 가능성을 보여줄 신예 여러분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공지를 마무리했다.
scrapper@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