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드로' 홍수아, 2년 연속 '일구회 시상식' MC 선정
OSEN 조경이 기자
발행 2010.12.09 16: 42

‘홍드로’ 홍수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구회 시상식’ 사회자로 선정되며, 야구 사랑을 이어나간다.
‘일구회’ 명예회원이기도 한 홍수아는 오는 10일 서울 강남의 리베라 호텔 베르사이유홀 에서 진행되는 ‘2010 CJ 마구마구-일구대상’ 시상식에 사회를 맡으며, 올 한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프로야구 선수들을 비롯 한국 야구 발전의 위해 공헌한 야구인들의 축제에 동참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 ‘홍드로’라는 애칭에서 보여지듯 홍수아는 야구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국 야구의 대중화와 발전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고 전하며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금메달과 단일 시즌 프로야구 최다 관중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올 야구계는 유난히 경사가 많았다. 일구회 명예회원이기도 한 홍수아는 한 해를 마감하는 축제의 자리를 이끌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C로 선정했다.” 고 배경을 밝혔다.

홍수아는 “야구인들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인 ‘일구회 시상식’에 올해도 함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올 한해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선수들과 야구 발전을 위해 노력한 많은 분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이다.” 고 밝히며 “앞으로도 미약한 힘이나마 한국 야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야구 사랑을 이어나갈 것이다. 내년에도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 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일구회 시상식’ 은 전,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을 비롯 프로야구 종사자들의 모임인 ‘일구회’ 가 중심이 되어, 한 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은 물론 국내 야구발전에 기여하는 사람들을 선정,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는 SK 와이번스를 한국시리즈 우승으로 이끈 ‘야신’ 김성근 감독이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홍수아의 사회로 진행되는 ‘2010 CJ 마구마구-일구대상’ 시상식은 KBS-N sports를 통해 생중계된다.
crysta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