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디지털 싱글앨범 '그딴 사랑' 발매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2.11 09: 22

R&B 가수 유리가 일렉트로닉 R&B 발라드 ‘프롬 디셈버(From Decemder)’에 이어 1년 만에 R&B ‘그딴 사랑’ 디지털 싱글앨범을 발표했다. 이번 앨범 발표 소식은 투게더엔젤을 통해 전해졌다.
싱글곡 ‘그딴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애써 받아들이지만 마음은 아직도 너 없이는 살 수 없다는 사랑의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이다.
실제로 유리가 지인이 눈물 흘리며 그를 의지했을 당시의 마음을 기억해 실화를 바탕으로 직접 썼다는 게 밝혀지면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안타까운 사랑을 하는 이들을 위해 대신 울어준 곡이라는 게 유리 측의 설명이다.

2001년 데뷔 1집 앨범 ‘저스트 라이크 알앤비(Just Like R&B) 전곡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유리는 이번에도 작사, 작곡을 전부 도맡아 하여 뮤지션으로서의 진정성을 보여주었다.
흑인만이 가진 소울의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R&B의 진수를 보여 줄 유리의 음악을 더욱 기대해본다.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 외에도 내년에 발매될 유리의 앨범을 통해 그의 명품 몸매도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