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싯그룹(Tacit Group)이 오는 18~19일 양일에 걸쳐 서울 LIG아트홀에서 두 번째 정기공연 ‘태싯.퍼폼 [1]’을 개최한다.
태싯그룹은 전자음악 작곡가 장재호(현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와 영국의 테크노 차트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를 차지한 테크노 뮤지션 가재발(본명 이진원)이 2008년 결성한 미디어 아트 그룹이다.
헤이리 판 페스티벌, 백남준 아트센터, 공간(Space), 두산 아트센터 등에서 디지털 미디어의 고유한 특성을 극대화한 독특한 공연을 펼쳤고 2010서울아트마켓(PAMS)의 PAMS CHOICE로 선정돼 외국의 예술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바있다.

20세기 예술의 실험성과 혁신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일상에서 익숙하게 경험하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재료들을 예술적 원천으로 삼아 대중적 재미 역시 살린다는 평을 받아왔다.
이번 신작 공연 ‘태싯.퍼폼 [1]’에는 실험적이고 즉흥적인 무용 음악을 창작해 온 N2(본명 남상원)가 본격적으로 합류해 다양성을 더할 예정이다.
지난 2009년 두산아트센터에서 열린 단독공연의 두번째 버전인 ‘태싯.퍼폼 [1]’은 게임과 미디어 아트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21세기형 예술을 시도하는 독특한 공연이다.
대표작인 '훈민정악'과 'Game Over'는 내용과 사운드가 한층 보강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신작 세 작품도 초연될 예정이다.
태싯그룹 측은 “‘태싯.퍼폼 [1]’을 통해 관객은 네트워킹과 즉흥성을 기반으로 연주자의 영감과 관객의 반응이 어떻게 예술작품으로 승화되는 지 발견하는 신선한 충격을 맛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기존 공연이나 전시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한 공연 시리즈는 미디어아트와 관객과의 경계를 허무는 의미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연의 세부 사항은 태싯그룹 홈페이지( http://www.tacit.kr )와 LIG아트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rinn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