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술은 시술장비, 대용량흡입보다 안전시술 노하우가 중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2.14 16: 03

지방흡입술은 시술방법과 수술장비가 발전하면서 시술 받는 사람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점점 시술이 빠르고 간편해지고 안전해지면서 사람들의 인식도 충분히 바뀌고 있는 것. 마취방식 또한 과거 전신마취가 필요했던 방식에서 국소, 부분마취 방식으로 발전하면서 실제 수술에 대한 부담도 충분히 줄어들었다.
물론, 여전히 전신마취나 수면마취 등으로 수술이 이루어지는 병원도 있지만, 대다수의 지방흡입전문클리닉에서는 안전한 국소마취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방흡입술은 해당 부위의 지방을 흡입하는 과정에서 주변조직의 대한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노하우도 필요하다. 피부 밑 지방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신경, 혈관 등의 조직을 잘 못 건드리거나 피부 표면 가까이 지나친 양을 무리하게 흡입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해부학적 지식과 다양한 체형에 대한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흡입전문 리포미클리닉 류재일 원장(사진)은 “지방흡입술은 다른 수술과 달리 피부 속을 눈으로 보면 시술하는 것이 아닌 만큼 피부 밑 공간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와 안전 시술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숙련도가 요구되는 수술”이라고 강조한다.
또한 류 원장은 “지방흡입술도 종류가 다양하지만 원리는 같기 때문에 시술장비나 사후관리의 차이는 중요한 편이 아니다. 수술 자체의 완성도를 높이는 자연스러운 체형을 만들어내는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최근 일반인들의 체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빠르고 확실한 체형교정에 대한 기대로 지방흡입술이 인기를 끌면서 무분별하게 시술법을 도입하는 병원이 늘면서 수술결과에 대한 부작용이나 불만을 느끼는 환자도 증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공통적인 요소지만 해당 시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었는지 판단할 수 있어야만 한다. 시술법에 대한 충분한 상담과 제시하는 시술결과가 과장되지 않았는지,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충분한 시술 경험을 갖추었는지, 또한 있을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해주는 지 등을 수술 전 면밀하게 판단해 봐야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