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부터 한해를 마감하는 송년모임, 한해를 맞는 신년선물 등, 지갑이 얇아지는 12월이다. 선물을 받는 기쁨도 있지만 줘야하는 부담감으로 무엇을 사야할 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받고싶은 연말 선물로는 노트북, mp3, 게임기 등이 높은 선호도를 보여 최신 IT기기가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발빠른 소비자들은 가격의 50% 이상을 할인해주는 소셜커머스에 눈길을 보내고 있다. 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닷컴, 쿠팡, 위폰 등은 공동구매 형식으로 한 물품을 대량으로 구매 해 가격을 낮추는 원어데이 쇼핑몰 방식으로 소비자들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소셜경매 '오픈베이'(www.openbay.co.kr)는 다양한 이벤트와 저렴한 낙찰가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소비자가 물건의 가격을 직접 정해서 구입할수 있는 경매방식으로 대다수의 소셜커머스가 원어데이를 추구하며, 한가지 물건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지만, 오픈베이는 다양한 물품을 폭넑게 선택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픈베이 관계자는 "소비자가 가격을 만들어가는 짜릿함이 새로운 소셜쇼핑의 문화를 만드는 것 같다,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12월 이벤트로 낙찰가 무료로 진행되는 산타이벤트와 낙찰시 동일상품을 하나 더 주는 커플이벤트를 실시예정에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