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의 흥미진진한 바다모험을 생생한 3D 영상으로 구현한 영화 ‘새미의 어드벤쳐’가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전국 각 학교에서 단체관람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새미의 어드벤쳐’는 50년 간 전 세계를 여행하며 친구 레이와 연인 셸리를 찾아 헤매는 새미의 모험을 담은 작품이다. 흥미진진한 소재와 사랑스러운 캐릭터, 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3D가 만나 올 겨울 최고의 3D 애니메이션으로 손꼽힌다.
특히 바다거북이 새미의 눈으로 바라본 인간의 모습을 통해 생태환경적인 문제의식을 자각하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새미가 만나는 바다 친구들은 왜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전한다. 이 같은 교훈적인 내용 덕분에 ‘새미의 어드벤쳐’는 국토해양부와 해양환경관리공단이 공식 추천하는 애니메이션이 됐다.

그 중 국토해양부는 ‘새미의 어드벤쳐’와 함께 ‘바다거북사랑’ 캠페인을 펼쳐 바다 거북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촉구시키는 동시에 각 학교에 공문을 발송하여 영화가 가진 교육적 측면을 알리는데 힘썼다. 그 결과, ‘새미의 어드벤쳐’ 단체관람에 대한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환상적인 모험 속에 내포돼 있는 감동적이고 교육적인 메시지는 영화를 보는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을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귀엽고 용감한 바다거북이 새미와 친구들의 세계 탐험기 ‘새미의 어드벤쳐’는 지난 15일 개봉해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rosecut@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