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대학생들이 이번 겨울 방학에 하고 싶은 일 1위는 단연 외모 가꾸기였다. 외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남녀 가릴 것 없이 대학생들도 좀 더 아름다운 외모를 가졌으면 하는 소망이 있는 것이다. 특히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앞으로 있을 면접에서 호감이 가는 좋은 인상의 외모를 가지고 싶을 것이다. 이런 외모 가꾸기의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성형 수술이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성형 수술의 가장 뛰어난 점은 원하는 부위를 정확히 원하는 방식으로 개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바쁜 대학생들이 평소 성형 수술을 하기란 쉽지 않다. 성형 수술은 단순히 수술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완벽한 수술 결과를 위해 몇 차례의 사후 관리도 기본적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바쁜 대학 생활 가운데 찾아오는 방학 기간은 성형 수술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그런 것을 방증이라도 하듯 방학만 되면 ‘강남 성형가’는 성형수술 상담을 받고자 하는 학생들로 북적인다. 특히 여름철은 가족 휴가나 체험 학습으로 야외 활동이 잦고 덥고 습한 계절로 수술에는 부적합하기 때문에 겨울 방학이 더욱 붐빈다고 할 수 있다.

성형 수술을 받고 싶어 하는 부위로는 가장 대중적으로는 눈, 코부터 요즘 들어 급속히 많아지고 있는 여유증 수술까지 다양하다. 하지만 이 모든 수술들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점은 환자의 현재 상태를 확실히 체크하고 환자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다. 특히 성형수술의 경우 한번 잘못된 선택을 한 뒤에는 되돌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형수술은 깊은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 정철현 원장은 “겨울방학이 다가오면 성형을 원하는 학생들이 많아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 만큼 성형에 대한 잠재 수요가 많고 관심이 많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 한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더 안전하고 확실한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문의를 통한 진단과 수술이 요구 된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만약 이번 겨울에 성형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우선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 보시기를 권해드린다”라는 말을 전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