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얼굴 옆선 '프로파일 라미네이트'로 가능?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2.16 10: 54

세기의 미녀라고 불리는 할리우드 배우 올리비아 핫세. 그의 단아해보이면서도 도도해 보이는 얼굴은 바로 아름다운 얼굴선에서 나온다.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이 바로 전체적인 얼굴의 볼륨이기 때문이다.
일례로 얼굴에 살이 없거나 하관이 튀어나와 전체적인 얼굴선을 망치는 경우 상대방에게 날카롭고 나이 들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 반면 비율이 맞고 얼굴에 볼륨이 있다면 어려 보일뿐 아니라 단아하면서 도도해 보이는 인상으로 보인다.
이처럼 돌출치아 때문에 입이 나온 사람들 중에는 자신의 문제를 정확히 판단하지 못하고 양악수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양악수술은 입안이나 귀 뒤쪽을 절재한 뒤 문제의 턱뼈를 깎아내고 뼈를 다시 맞추는 성형수술의 일종이다. 하지만 턱 주변에는 여러 가지 신경이 집중되어 있으며 턱관절에 이상이 생길 위험도 있어 쉽게 결정할 수술법은 아니다. 이에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바로 라미네이트를 통한 얼굴선 교정이다.

 
라미네이트는 돌출입의 원인이 되는 돌출된 치아를 소량 삭제한 뒤 가지런한 치아모양의 라미네이트 팁을 붙이는 방식으로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1~2번의 내원만으로도 아름다운 미소를 얻을 수 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욱 큰 인기다.
 
특히 수치과병원에서 선보이고 있는 ‘프로파일 라미네이트’는 희고 가지런한 치아뿐 아니라 환자의 프로필라인까지 생각하여 아름다운 외모를 만들어준다. 프로파일 라미네이트는 정면은 물론이고 측면까지 단 한 번의 시술로 치아 전체를 디자인하는 치아 성형이다.
 
즉, 특정 문제 치아만을 고려하여 치료하는 기존의 라미네이트 시술과는 달리 전체적인 치아를 아름답게 배열해 치아뿐만 아니라 입을 다물었을 때도 아름다운 프로필라인을 만드는 종합 치아 성형술이라고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돌출치아의 경우 치아가 전체적인 스마일라인에 비해 크고 모양 자체가 고르지 못한 경우가 많다. 치아교정을 통해 가지런한 치아를 얻은 뒤에도 전체적인 얼굴에 어울리지 않는 치아 모양으로 인해 콤플렉스가 생기기 쉽다. ‘프로파일 라미네이트’는 얼굴 전체적인 균형과 분위기를 고려해 가장 아름다운 스마일라인을 만든다.
 
수치과 류홍열 원장은 “라미네이트는 자연치아의 이상적인 형태와 색상을 재현함으로써 가지런한 치열과 영구미백의 두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파일 라미네이트의 경우 평소 돌출입으로 고민이었던 이들에게 치아교정과 미백뿐만 아니라 튀어나온 입도 교정해 주어 어떤 각도에서도 환한 미소를 잃지 않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이어 “라미네이트는 시술은 금방 끝나지만 인공치아가 도자기 재질로 만들어져 자연 치아처럼 자연스럽고 튼튼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그러나 시술 후 가지런해진 치아를 오랜 기간 편안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