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중에 가장 효과가 뛰어난 부위를 꼽는다면, 단연 눈성형을 들 수 있다. 눈은 상대방이 가장 자주 바라보는 곳으로, 작은 변화에도 이미지가 확 달라지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때문에 눈성형만 했는데도 얼굴 전체가 변한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한다.
이러한 눈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눈성형의 증가현상을 가져왔다. 여성의 절반 가까이가 쌍꺼풀 수술을 했을 정도로 눈 성형은 대중화됐다. 또 성형 기술 또한 발전하여 다양한 수술법이 소개되고 있다.
팰리스의원 양은영 원장은 “눈이 크고 또렷하면 상대방에게 단정하고 명랑하게 보여 지며, 시원스럽고 입체감 있는 느낌을 준다.”며 “따라서 눈 성형만으로 매력적인 분위기 풍길 수 있는 것이다. 여성들이 눈이 커지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쌍꺼풀 수술인데, 쌍꺼풀은 수술법도 다양하게 개발되어 절개 없이도 성형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눈이 크고 또렷하면 상대방에게 단정하고 명랑하게 보이고, 시원스럽고 입체감 있는 느낌을 준다. 따라서 눈 성형만으로 매력적인 분위기 풍길 수 있는 것이다. 여성들이 눈이 커지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쌍꺼풀 수술인데, 쌍꺼풀은 수술법도 다양하게 개발되어 절개 없이도 성형이 가능해졌다.
양 원장은 “쌍꺼풀 수술방법은 눈의 크기, 돌출정도, 눈의 몰려있는 정도와 눈의 기울기, 눈꺼풀 근육의 힘, 연령 등에 따라 방법이 다양해지는데, 일부 병의원에서는 매몰법 한 가지의 시술법으로 일률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수술하려다 보니 자연스럽지 못한 쌍꺼풀이 되는 경우가 많았다.”며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다양한 시술 방법 중 고객의 조건에 가장 적합한 최적의 시술법을 적용해 시술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퀵 쌍꺼풀, 매직쌍꺼풀, 등으로 불리는 매몰법은, 보다 간편하고 회복기간이 빨라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표시가 나지 않길 원하는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매몰법은 눈꺼풀의 처짐이 없거나 탄력이 좋은 경우에 시행하기 좋으며, 눈꺼풀에 지방이 적고 얇을 경우, 효과가 더 잘 나타난다.
수술은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가장 이상적인 쌍꺼풀 라인을 찾아 절개하지 않고 3군데 정도 작은 바늘구멍을 낸다. 수술 시 피부와 결막 사이의 조직을 의료용 실로 연결하여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며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자국이 거의 남지 않는 것이 큰 특징이다. 수술시간은 20~30분 정도로 짧은 편이며, 수술 자국이 남지 않고 2~3일이면 부기가 거의 가라앉아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수술 후 다음날부터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며, 조직의 손상이 거의 없어 추후 재수술이 필요할 경우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다.
팰리스의 매직 쌍꺼풀 수술로 눈을 아름답게 만들어보자. 어디서나 당당하고 자신 있는 모습으로 변할 수 있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출처=팰리스의원 양은영 원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