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한국자동문,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한 신제품 초고속 자동문 선보여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하는 KAD 한국자동문(www.koreadoor.com)이 지난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Food Week 2010'에 참가해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Food Week는 국내 최대규모의 식품박람회로 식품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알리고 식품산업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시회다. Food Week는 국제식품박람회, 프리미엄농수축산물전, 서울쌀박람회 및 발효식품전, 국제조리기계 및 단체급식우수기자재전, 식품포장전,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막걸리엑스포, 홈쿠킹페어 등을 통합한 전시회로 명실상부한 식품산업 종합전시회라 할 수 있다.

KAD 한국자동문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초고속 자동문을 선보여 식품업체 및 공장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KAD 한국자동문이 야심차게 선보인 스피드도어는 성능 및 기능에 비해 경제적인 가격으로 널리 보급된 자동문으로, 설치가 용이하고 신속한 개폐로 온도유지가 손쉽게 되기 때문에 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수 있다. 특히 트럭이나 지게차, 운반대차 등의 출입이 빈번한 장소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공장 및 식품가공업체의 출입문으로 사용하기에 적절하다.
또한 하절기에는 방충용 시트로 교체하여 사용할 경우 벌레 및 곤충의 유입을 방지하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식품회사에서 요구하는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인 HACCP(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를 충족시키기에 아주 좋은 수단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오는 2012년부터는 연 매출액 1억 미만 또는 종업원수 5인 이하의 기업도 의무적으로 HACCP 인증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유해물질 및 유해충으로부터 식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스피드 도어, 자동문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전시회를 찾은 참관객들은 해외의 기술을 비싼 로열티를 지불하고 수입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해 보다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국내 기업의 제품이라는 점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한편 KAD 한국자동문은 스피드 도어를 필두로 Over head door, Sliding door, Dock system 등을 제작,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외 KAD한국자동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oreadoor.com) 및 전화 (1566-8219(빨리열구))를 통해 알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