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플렉스는 없애고, 인상은 좋아지는 방법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2.17 18: 36

이마는 얼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코와 연결되어 곡선을 이루는 것이 아름다움과 함께 좋은 인상을 결정짓는데 큰 역할을 한다.
꺼진 이마의 경우에는 특징적으로 이마의 중간이 꺼져 있을 뿐 아니라 깊은 주름을 동반하고 있어 나이가 들어 보일 수가 있으며 대개가 좁은 이마의 경우가 많아 답답해 보이기 마련이다.
납작한 이마의 경우에는 나오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꺼지지도 않아 아무런 특징이 없어 보인다. 얼굴이 실제보다 훨씬 더 커 보이고 또렷하지 못한 인상을 주게 된다. 남자의 경우에는 보통 납작하면서 뒤로 밀려있는 듯한 이마가 많은데 시원스레 보이지 않고 조금 답답한 느낌을 주게 된다. 이마가 좁지 않고 넓은 경우에도 넓어 보이지 않고 실제보다 좁아 보이기까지 한다.

이마 콤플렉스와 관련하여 성형외과 전문의 박진혁 원장은 “볼록한 이마는 귀여운 이미지를 주어 동안으로 보이게 하고 아름다운 얼굴 라인을 이루는데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마가 납작하면 얼굴의 옆선이 밋밋해 보여 입체감이 떨어진다.”고 설명했다.
박 원장은 이마 콤플렉스의 대처법으로 이마 성형법을 꼽는다. 박 원장이 제시하는 이마 성형법은 필러성형, 자가 지방이식, 보형물 삽입 등 총 3가지.
필러성형은 일반적인 방법이며 주사만 놓으면 되는 시술로 매우 간편한 장점이 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필러가 흡수되고 이마는 면적이 넓어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 시술 부위가 고르지 못하고 울퉁불퉁해질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이마의 국소적 함몰의 경우에 사용을 고려할 수 있다.
미세 자가 지방 이식술은 환자의 복부, 허벅지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 후 이를 얼굴의 부족하고 함몰된 부분에 이식해 줌으로써 얼굴에 볼륨을 살려주는 시술법이다. 비교적 수술도 간단하고 이물감이 없어 최근 이마성형 수술 시 가장 선호되는 방법이다.
보형물 삽입법은 이마에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 이마에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면 보다 입체적이고 드라마틱한 이마성형이 가능하다. 이 수술은 자신의 이마의 크기에 맞게 특수 제작하여 만들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대로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이마 위 머리속으로 약 3-4cm정도의 작은 절개를 가하고 시술을 해 흉터도 남지 않고 대부분 수면마취로 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고 수술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박진혁 원장은 이마 성형과 관련 “얼굴 성형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코와 이마의 균형이기 때문에 수술 후의 얼굴 윤곽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성형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