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만 높였다? 그녀의 V라인 비밀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2.21 11: 20

코수술을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아마 낮은 코를 고민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코가 낮아 얼굴이 밋밋해 보이거나 옆에서 보았을 때 콧대가 보이지 않아 답답한 느낌을 주게 되는 등의 문제점을 호소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최근에는 이목구비의 생김새뿐만 아니라 얼굴형, 얼굴의 라인 등에도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보다 깔끔한 인상을 만들기 위해 코수술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한다.
대부분의 한국인은 코가 낮기 때문에 콧대를 높이는 것에 목적을 두어 수술을 하려고 하는데 예쁜 코의 조건은 콧대만 높은 것이 아니라 코끝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만드는 균형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얼굴과의 전체적인 조화 역시 빠뜨릴 수 없는 부분인데, 이마에서 콧대, 코끝, 턱끝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자연스럽고 매끄러운지도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 탑클래스성형외과 전용훈원장(성형외과전문의)에 따르면 코는 그 생김새에 따라 얼굴을 평면적이고 넓어 보이게 만들고 눈 사이가 멀어 보이며, 입이 돌출돼 보이게 만들기도 한다며,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가 시선을 가운데로 모아주면서 균형을 갖추게 되면 얼굴의 윤곽이 보다 정돈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좀더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 낮은 코를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세워줌과 동시에 이마와 볼, 턱끝을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돋워줌으로써 입체적인 라인을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뼈를 깎지 않고도 시각적으로 부드럽고 갸름한 라인을 완성해 주기도 한다고 전원장은 덧붙였다.
정면은 물론이거니와 옆모습의 라인까지 입체감을 형성해 주어 돌출입이나 푹꺼진볼, 낮은 이마 등의 컴플렉스까지 개선해줄 수 있는 방법이다.
코수술을 결심한 사람들 대부분은 ‘높이’와 ‘모양’에 집중하게 되는 것이 당연한데, 자신의 얼굴형을 고려해 결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도 체크해 본다면 보다 효과적이고 안정감이 느껴지는 얼굴로의 변화가 가능 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