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나면 가장 하고 싶었던 것, 대학 입학 전 가장 받고 싶은 선물, 수능 마친 고3들의 최고의 관심사…’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성형수술이다. 실제로 수능이 끝난 11월말부터 다음해 2월까지는 수험생들의 방문 사례가 많은 ‘수능 특수’ 기간이라고 한다.
하지만 성형수술에 대한 막연한 동경, 혹은 콤플렉스를 해결하고자 하는 무작정의 바람은 자칫 섣부른 수술 결정으로 이어질 수 있어 문제다. 보편화된 성형 수술이지만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없이는 수술 실패, 부작용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크다. 이에 수술 전 막연한 동경 혹은 바람보다는 신중함을 기해야한다.
❚ 눈성형 궁금증 3

✔ 절개 없는 매몰법도 풀리지 않을까요?
전문의 김삼 원장은 “매몰법의 최대 장점은 절개가 필요 없다는 점이다. 덕분에 수술 후 흉터, 붓기 등에 대한 부담이 최소화되었다.”며 “간혹 매몰법은 잘 풀린다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는데 이중으로 고정해주기 때문에 라인이 풀리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전한다.
이에 2+매몰법은 쌍꺼풀 라인을 2중으로 단단히 고정해주는 방법이다. 이러한 이중 매몰 방법 덕분에 절개 없이도 확실한 쌍꺼풀 라인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 수술은 눈꺼풀에 3개의 홈을 내 실밥으로 봉합한 뒤, 홈 사이사이를 다시 실밥으로 연결해주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 부작용이 생기면 어떡하죠?
수능 끝낸 고3 학생들 중에는 연예인 누구, 아이돌 그룹의 어떤 멤버의 쌍꺼풀 라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름다운 쌍꺼풀 라인의 조건은 연예인이 아닌 자신의 얼굴에서 비롯된다. 이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얼굴의 다른 부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쌍꺼풀 두께와 수술 정도를 결정해야겠다.
전문의 김삼 원장은 “이중매몰이면 수술 후 부작용의 위험이 더욱 낮아진다. 이에 절개를 하지 않고도 확실한 쌍꺼풀 라인을 갖고 싶은 경우, 절개법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경우, 흉터와 붓기 같은 부작용이 두려운 경우 등에서 이중매몰 방법이 시행되고 있다.”고 전한다.
✔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수술 후 회복기간에 대한 궁금증도 빼놓을 수 없다. 이플러스매몰의 경우 수술 후 3일 뒤 실밥을 제거하고 4일이 지나면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 실밥 제거 후 쌍꺼풀 라인이 점점 자리를 잡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붓기와 흉터 또한 빠른 시일 내에 회복된다.
보편화되고 있는 성형수술이지만 섣부른 판단은 수술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대학 입학 전 쌍꺼풀 수술을 원한다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부담을 최소화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사진출처 : 디올성형외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