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이 시력이 좋을 때는 눈의 소중함을 모르다가 시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하면 눈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잘못된 생활습관, 영양부족, 유전 등으로 안경이나 렌즈와 같은 시력교정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라식수술을 받고 싶어 하는 이들이 크게 증가했다. 이로 인해 라식수술을 받기 위해 안과를 찾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만족도가 높고 안전한 시술이라 해도 선뜻 수술을 결정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바로 신체 중 가장 중요한 눈에 대한 수술이기 때문이다.

특히 라식 및 라섹 수술에 다양한 종류의 수술 방법이 생겨나면서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 라식수술이란 각막의 표면을 얇게 벗겨낸 후 레이저로 각막의 두께를 조정해 시력교정을 한 다음 벗겨두었던 각막을 원래의 상태로 덮어 접합시키는 수술이다.
그러므로 당연히 수술방법이나 과정에 의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각막에 맞는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사람마다 각막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 방법에 따라 수술 후 결과와 부작용에 큰 차이가 있다.
이 때문에 최근 가장 이슈화 되고 있는 시술이 바로 다빈치라식수술이다. 다빈치라식은 의료진이 100% 환자의 각막 특성에 맞게 각막 절편을 만든다. 각막절편의 직경, 두께를 환자에게 맞는 다양한 형태로 제작하여 환자 개인 특성에 맞는 각막절편을 생성하여 맞춤 시력교정이 가능하다.
신개념 첨단 라식 수술인 다빈치 라식수술은 '콤팩트 모바일 펨토세컨드 레이저시스템'을 채용하여 더 안전하고 정확하고 편안한 방식으로 수술이 이루어진다. 기존의 철제칼이나 레이저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레이저로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으며 수술 후 보다 우수한 시력을 가져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빠른 시력회복 속도를 자랑한다. 다른 시력교정술은 수일 정도가 지나야 일상생활의 복귀가 가능하고 시력회복 기간은 그 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다빈치라식은 수술 후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각막의 손상 등이 없어 시력회복의 속도가 또한 매우 빠르다.
또한 각막의 손상이 거의 없다. FEMTO LDV의 정밀한 레이저 조사로 인해 각막의 정확한 절제가 이루어진다. 때문에 각막에 수술칼 등의 수술 장비의 물리적 접촉으로 인한 손상이나 레이저로 인한 열화현상이 없다.
강남 밝은눈안과 박세광 원장은 “다빈치 라식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결과를 분석하면 라식수술의 부작용 중 대표적인 난시유발 및 야간 빛번짐 현상이 현저한 감소했음을 알 수 있다. 100% 컴퓨터 제어로 균일하게 각막을 절제하게 되어 각막절편의 주변부가 매우 부드럽고 매끄럽게 생성되어 난시유발 등이 현저히 감소된다”고 말했다.
이어 “다빈치라식으로 인해 난시유발 및 야간 빛번짐 현상뿐만 아니라 각막절편 합병증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라식수술의 부작용의 90%는 각막절편의 생성 때 나타나게 된다. 불완전한 각막절개, 각막천공, 각막혼탁 등의 각막관련 합병증 발생 문제를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