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브랜드 '소셜엠씨', 2010 블로그 어워드서 ‘대거 수상’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2.23 17: 23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요즘, 많은 기업들은 세상의 변화에 맞춰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세상이 변하는 만큼 기업들은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을 구사하며 시장에서 살아남으려 한다.
이러한 가운데 올해 가장 주목을 끌고 각광을 받고 있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가 바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마케팅’이다. SNS에 대한 전문성이 가득한 젊은 전문가 집단 ㈜소셜엠씨(http://www.socialmc.co.kr, 대표 김용태)도 주목 받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회사 중 하나.
‘㈜소셜엠씨’는 소셜미디어 마케팅분야를 창조해나가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전문 그룹으로서 블로그 뿐 아니라 전 세계인의 소통의 장이 되고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전문으로 기획하고 운영한다. 

마케팅의 실행과 컨설팅까지도 전문적으로 다루며 소비자의 시각에서 얻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기업 블로그 컨설팅, PR콘텐츠 생산 및 유통, 오픈플랫폼 개발 대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다. 
트위터대행, 페이스북대행과 같은 소셜미디어 마케팅분야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소셜엠씨’는 상호명을 BLOGMC에서 SOCIALMC로 최근 변경했으며, 한국언론 진흥 재단과 한국 블로그 산업 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소셜엠씨’가 운영중인 HP PAVLO와 부천시청, 화성시청이 우수상을 수상했고, 대한민국 기업 및 공공기관 블로그 중 18개를 선발하는 어워드에서 3개 블로그가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 밖에도 ‘소셜엠씨’는 HP, 부천시청, 화성시청을 비롯해,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신영와코루, 숭실대학교, 삼성카드, 한샘, 하나투어,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등의 기업SNS를 직접 실행 및 컨설팅 중이며 30여 개의 기업 및 관공서와 반기, 연 단위 계약을 한 상태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웹 등)도 기획 중인 ‘소셜엠씨’는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센터에 위치해 있으며, 30여 명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비전을 품은 젊은 인재들이 열정으로 뭉쳐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