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닮고 싶은 존재인 워너비 스타, 우리는 핫한 그들을 닮고자 소망한다. 그들의 외모는 물론이고 몸짓, 스타일까지 일반인들의 모토가 되고 이상향에 가까운 외모를 지닌 그들을 신격화한다. 남성들 역시 외모 가꾸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그들이 하는 모든 것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V라인 vs 에그라인, 차이가 뭐야?
무조건 큼지막한 눈, 코, 입을 선호하던 시대는 지났다. 이제는 얼굴형과 턱 선이 부각되고 있다. 그간 시원시원한 이목구비가 미의 상징이었다면 이제는 그의 바탕이 되는 얼굴형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동안 얼굴이 떠오르고 있는 것.

S라인, V라인 몸매 열풍에 이어 턱선이 날카로운 V라인 시대가 도래 했고 한 단계 더 나아가 갸름하면서도 동그란 에그 라인이 선호되고 있다. 작은 얼굴에 갸름한 턱 선을 일컫는 V라인이 각광받으면서 한층 더 동안으로 보일 수 있는 계란형 얼굴에 통통한 볼 살을 희망한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연예인의 외모 중 가장 닮고 싶은 부위’ 1위로 ‘달걀형의 작고 갸름한 얼굴’이 꼽혔다. 에그라인의 특징은 달걀처럼 갸름하고 또렷한 이목구비로 더욱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준다.
▶ 각지고 늙어 보이는 사각턱, 에그라인 가능할까?
양악수술 전문의 에버엠치과 윤규식 원장은 “얼굴형은 선천적으로 타고나기도 하지만 습관에 의해 변형되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 턱 근육이 발달하면서 얼굴형 또한 함께 변형되는 경우가 많다”며 “단순 근육발달이라면 주사요법으로도 개선이 가능하지만 턱 자체가 변형된 경우라면 사각턱수술과 광대뼈 축소술 등을 포함한 안면윤곽수술법을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얼굴뼈를 교정하는 양악수술은 주걱턱이나 안면비대칭과 같이 안면윤곽이 변형된 이들은 기본 대상으로 한다. 양악수술은 양쪽의 턱만 발달한 경우, 양턱과 동시에 앞턱도 돌출된 경우, 또는 앞턱이 유독 들어간 경우, 전체적으로 비뚤어지거나 크게 발달한 경우를 구분지어 그 수술법도 세분화한다”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그 영역이 확장돼 얼굴형 개선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시행되곤 하는데 이러한 경우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양턱과 앞턱의 얼굴뼈를 잘라 교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 정도가 심각하지 않다면 그에 합당한 수술법을 진단받아야 한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3D CT 촬영이 가능한 장비를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양악수술은 단순 성형수술이 아닌 구강악안면외과의 정확한 진단을 요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뼈를 포함한 혈관과 피부조직에 대한 정확한 검사 과정이 필요하다.
양악수술은 무엇보다 신중한 판단을 중요시한다. 미를 가꾸고자 하는 마음에 과욕을 부리는 것은 금물!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그에 합당한 합리적인 선을 찾는 것이 우선시돼야 할 것이다. /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