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들에게는 헤어라인 교정 시술 바람이 불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근본적으로 모발이식수술과 동일하다. 뒷머리와 옆머리의 모발을 채취하여 비어있는 곳에 이식하는 원리이다. 일반 모발이식은 탈모부위 영역에 모발을 이식하는 수술이라면,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의 발모 형태에서 보여지는 이마의 모양과 얼굴 윤곽을 아름답게 보여지게 하기 위해 이마와 머리카락 경계선 사이에 모발을 이식을 하는 것이다. 이 시술은 헤어라인을 아름답게 디자인 해주고, 얼굴의 비율을 이상적으로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이상적인 얼굴의 비율은 머리카락이 시작하는 선(헤어라인)~미간, 미간~코끝, 코끝~턱이 끝나는 선까지의 비율이 1:1:1에 가까울 수록 이상적이라고 한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은 앞쪽에 잔머리가 많고 직선이 아닌 곡선으로 옆쪽으로 진행하며 밑으로 내려오게 된다. 교정 시 앞쪽에 가장 가는 머리카락부터 이식해서 자연스러움을 살려주며 곡선으로 디자인 하게 된다.

<헤어라인 수술 전(왼쪽)과 후의 모습>
이때 여성의 경우 실제로 낮출 필요가 있는지는 잘 판단해야 한다. 보통 남성들은 옆으로 파고 들어간 부위 때문에 넓어 보이기 때문에 헤어라인을 옆쪽 부분을 이식해서 채우게 된다. 하지만 여성의 헤어라인은 라인을 내릴 경우 잘못하면 좁은 이마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더불어 헤어라인 교정은 탈모수술과 달리 미용적인 측면이 더 강하기 때문에 이식모발의 밀도가 탈모 모발이식보다 더 촘촘해야 만족도가 높다.
헤어라인 교정의 시술법 중 전문성을 요하는 슬릿 방식을 이용하여 시술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수술 방식은 국소마취 또는 수면마취 후 시행한다. 이식 중에는 통증이 없어 영화를 감상하면서 편안한 맘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점과 고밀도의 모발이식에 적합한 장점이 있다. 또한 1, 4, 7일 째 병원에서 샴푸를 하게 되는데 이후에는 부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전혀 문제가 없다.
모발이식 전문병원 뉴헤어 모발이식센터 김진오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은 아름다움을 추구 하는 시술이므로 무엇보다 이식 부위의 모발 밀도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지게 된다. 그러기 위해선 많은 양의 모발을 고밀도로 이식할 수 있는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충고한다.
헤어라인교정은 둥글고 예쁜 라인을 갖는 것뿐만 아니라 좀 더 자연스럽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얻게 되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시술은 모발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도와 전문성을 고려 했을 때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