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 전 ‘진단프로그램’으로 시술만족도 높인다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2.27 16: 44

요즘 가장 떠오르는 성형 핫 아이템이라고 한다면 ‘양악수술’을 들 수 있다. 눈과 코의 부분적인 성형보다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중요해지면서 안면윤곽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얼마 전에 개그맨 이동윤의 양악수술도 화제가 되면서, 사각턱이나 주걱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꼭 성형이 아니어도 얼굴형을 갸름하고 예쁘게 만드는 방법이 있다. 치과치료를 통해 치아를 교정하게 되면 턱선이 바르게 교정되어 외모가 훨씬 개선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부정확했던 발음도 좋아지고, 비뚤어진 얼굴도 바르게 된다.
특히 비뚤비뚤하게 난 치아가 바르게 교정되면, 아름다운 미소를 가질 수 있게 돼 웃는 것에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간혹 치아가 못 생겨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경우, 치아교정을 하게 되면 외적인 열등감이나 콤플렉스를 말끔히 해결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교정이란 잘못 위치하고 있는 치아를 이동시켜 바른 위치로 옮기는 치료를 말한다. 따라서 치아의 모양을 바꾸는 치아성형과는 다른 치료이며, 치아의 위치가 변할 뿐 모양은 바뀌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정상적인 치아를 삭제하서나 하지 않는다. 최근엔 투명 교정 장치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투명 교정 장치는 브라켓으로 인한 이미지 손상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방법으로, 치아교정을 망설이는 많은 여성들에게 환영받고 있는 방법이다.
이와 관련해 청담미소밝은치과는 교정을 시작하기 전, ‘술후예측프로그램’을 통해 교정 후의 모습을 미리 확인 한 후에 치료에 들어갈 수 있다. 때문에 환자들이 결과를 미리 예측한 뒤 시술을 결정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윤성원 원장은 “술후예측프로그램은 디지털 X-ray 장비 및 첨단 프로그램을 이용한 진단 시스템으로, 치료 전후를 가상으로 진단해서 입체적으로 여러 각도에서 보여준다.”며 “최첨단 진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정확한 진단과 함께 교정 후 자신의 얼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교정 시 치아의 발치 여부 및 수술 여부 등에 따른 결과의 차이를 직접 확인 후 치료를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진단 프로그램은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통해 환자분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한 것.”이라며 “치료 후 가지런한 치아뿐만 아니라 만족스러운 외모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가지런한 치아는 환한 미소에 있어 필수적인 조건이라 할 수 있다. 올 겨울, 치아교정을 통해 어디서나 당당히 웃을 수 있는 자신감을 회복해 보자.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출처> 청담미소밝은치과 윤성원 원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