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렐>
[데일리웨프/OSEN=김윤선 기자] 마음에 쏙 드는 세련된 코트 하나면 한 해 겨울 스타일 연출에 걱정이 없을 정도로, 코트는 매년 빼놓을 수 없는 겨울 패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올겨울, 여성스럽거나 매니시한 느낌의 상반된 스타일의 코트가 동시에 사랑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2010 F/W 핫 트렌드로 주목받은 미니멀 클래식 무드와 레트로 레이디 라이크 룩의 영향을 받아, 새로 출시되고 있는 코트는 트렌디한 감성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올겨울 가장 사랑받을 코트의 유형부터, 까다롭게만 느껴지는 겨울 코트 스타일링 법에 관해 살펴보자.
◆엣지 있는 클래식 매니시 스타일

<페이지플린>
시크하고 도시적인 스타일을 사랑하는 직장 여성들은 도도하고 세련된 매니시 스타일의 코트가 변덕스럽기 그지없는 트렌드 사이에서 늘 사랑하는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는다.
특히, 밀리터리, 테일러드 코트는 클래식 무드의 대표 아이템으로 이번 시즌 클래식 무드와 만나 디테일이 최대한 절제된 디자인을 내세워 시크하고 매니시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블랙, 그레이 등의 모던한 컬러를 기본으로 카키, 네이비 등을 활용하여 미니멀 밀리터리 무드 등 트렌디한 느낌을 최대한 살려준다.
깔끔한 화이트 셔츠와 적당한 피팅감이 돋보이는 스트레이트 팬츠와 함께 연출하면 세련된 연출이 가능한 클래식 무드의 코트는 클러치 혹은 포트폴리오백, 마무리로 스마트해 보이는 뿔테 안경과 함께 매치한다면 스타일리시함을 더 해 줄 수 있다.
페이지플린 마케팅실에서는 “절제된 디테일이 돋보이는 직선 라인의 매니시한 클래식 코트는 스커트, 팬츠 스타일링 어디에도 시크한 연출이 가능해 세련된 이미지를 원하는 직장 여성들이 올겨울 스타일리시하고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다”고 전한다.
◆사랑스러운 레트로 레이디 라이크 스타일

마치 흑백 영화의 청순 발랄한 여주인공을 보는 듯한 1950년대풍의 레이디 라이크 스타일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허리를 강조한 빈티지 스타일의 A라인 코트로 여성미를 최대한 살릴 수 있다.
부드럽거나 화려한 컬러감과 둥근 칼라나 퍼 트리밍 디테일 등으로 사랑스러운 레이디 라이크 스타일을 그대로 표현해준다. 사랑스러운 실크 블라우스와 롱스커트, 7부 소매의 레트로 스타일의 코트라면 팔꿈치까지 오는 암 워머를 활용해 스타일리시한 연출과 동시에 복고풍의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업 시킬 수 있다.
PAT 마케팅실에서는 “잘록한 허리를 강조한 아워글라스 실루엣을 강조하여 여성스러움을 극대화 시킨 레이디 라이크 스타일의 코트는 예전 마릴린 먼로가 입었을 법한 페미닌 코트로 앵클부츠와 매치하였을 때 패셔너블한 레트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고 전한다.
올겨울, 간단한 스타일링 팁으로 패셔너블해 질 수 있는 다양한 코트와 함께 누구보다 돋보이는 스타일리시한 겨울 패션을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sunny@wef.co.kr /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