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Mr.Tong(www.mrtong.co.kr) 서비스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할인쿠폰 모음 서비스이다. 티켓몬스터 이후 2010년 최고의 핫아이콘으로 떠오른 오프라인 소셜커머스의 단점을 개선하여 온라인쇼핑에 접목시킨 것이다.
소셜커머스는 오프라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반값쇼핑의 혜택을 주고, 가맹점에게는 광고효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상품을 제공하는 가맹점 입장에서는 지속적인 홍보 및 관리가 부재하다는 이유로 소셜커머스의 효과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한국사이버결제의 Mr.Tong은 이런 단점을 극복하고 온라인쇼핑 이용자에게는 보다 큰 할인의 혜택을, 가맹점에게는 지속적인 마케팅효과를 제공한다.
대형쇼핑몰만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쿠폰 및 할인서비스를 중소쇼핑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스마트쇼핑족들에게는 쇼핑비용을 절감해 주는 혜택을 주고, 재원 부족 등의 이유로 홍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는 중소형쇼핑몰에는 큰 마케팅비용이 없이도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장을 제공해 준다.

한국사이버결제의 박준석 이사는 "소셜커머스가 도입된 이후 쇼핑몰 이용 고객들의 인식이 크게 변화하고 있어 온라인쇼핑몰 시장도 변화를 요구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에게 효과적인 홍보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가맹점들이 시장환경변화에 발맞추어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Mr.Tong을 런칭했다"고 밝히며, 한국사이버결제가 보유한 기존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함과 동시에 대형포털, 블로그, 카페 및 SNS 등을 이용한 적극적인 광고를 통해 Mr.Tong을 활성화하여 입점 가맹점들에게는 최대의 광고효과를, 이용고객들에게는 원하는 상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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