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대한민국은 소셜커머스 시대, 이번엔 남성소셜커머스다. 최근 남성 소셜커머스 레드티켓(www.redticket.co.kr) 티저사이트를 오픈했다,
최근 소셜네트워크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 쿠팡 등과 같은 많은 소셜커머스가 생겨나고 있으며 현재 300개가 넘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운영 중이다.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시해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주로 여성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은 반면 남성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제한적이라는게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남성들의 의견이다. 남성만을 타겟으로 한 소셜커머스는 몇 개 되지 않는다.

레드티켓은 주 타겟 층을 남성으로 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레드비즈의 첫 도약으로 소셜커머스 이지만 전자 상거래에만 그치지 않고 커뮤니티성을 더욱 확대해 남성들이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남성들의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위주로 아웃도어, 레포츠, 자동차관련 ,남성 전문의류, 데이트 코스, 프로포즈 이벤트 등 남성커뮤니티로 거듭 날 것 이라고 말한다.
티저사이트 오픈 이벤트로 레드티켓의 이미지와 색깔을 잘 표현한 카피문구를 선정해 현금 7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동시에 이벤트 게시판에 올라온 사연을 채택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프러포즈를 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해주는 “프러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프러포즈 이벤트”는 1월 11일 레드티켓 공식사이트 런칭 후에도 매달 사연 하나를 채택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국내최대 프러포즈 대행사, 남성전문의류업체와 주얼리업체까지 이벤트 기획, 남성맞춤턱시도증정 및 커플링 무료제작 등 프러포즈 1회당 약 200만원 상당의 무료이벤트를 진행한다.
㈜휴앤락의 한오창 본부장은 “크루즈 파티, 전세기 파티, 레티걸&레티맨 선발대회 등을 기획 하여 ㈜휴앤락의 레드티켓을 홍보함과 동시에 ㈜휴앤락의 취지를 소비자들에게 알려 많은 사람들에게 회사의 이름처럼 휴식과 즐거움(休&樂)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 이라고 밝혔다.
레드티켓의 공식 사이트 런칭은 1월 11일 11시 11분 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