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확대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 자연스러운 모양과 안전의 보장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2.29 08: 46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
12월 초 개봉한 이선균, 최강희 주연의 영화 쩨쩨한 로맨스를 보면 여주인공인 경험없는 섹스칼럼니스트 다림은 만화가 정배에게 자신의 팔뚝을 가리키며 ‘남자들은 다 이만한거 아냐?’라며 성기의 크기에 관한 이야기를 한다. 정배 역시 당황하지만 이내 그렇다고 맞장구치며 자신의 성기크기에 관한 허세를 보인다.
우리나라 남성들은 다들 정배처럼 남들에게 자신의 성기가 크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싶어한다. 자신의 성기가 작다고 광고하고 다닐 사람이 어디 있으랴? 이것은 비단 우리나라 남성들만의 케이스는 아니고 전 세계 어느 나라의 남성들에게도 해당된다.

그렇기에 성기가 작은 남성들의 경우 성기의 크기를 키우기 위해 비뇨기과를 찾아 음경확대수술을 받기도 한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성기의 크기가 작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더욱 키우기 위해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남성들의 수가 늘었다고 한다.
성기의 크기가 작아 확대를 하는 남성들은 사실 정상적인 수준의 크기가지만 확대하더라도 문제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성기의 크기가 작은 것도 아닌데, 음경확대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인 성기의 크기를 넘어선 확대효과를 얻어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대체 얼마나 확대를 해야 하는 것일까?
키움남성비뇨기과 남성수술 클리닉의 강석찬 원장은 “음경확대수술을 상담받는 남성들을 보면 터무니없는 크기로 확대가 가능하냐는 질문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음경확대수술은 마술이 아닙니다. 여성들이 가슴확대수술을 할 때 자신의 가슴크기와 체형을 고려해서 미적으로 가장 적합한 크기의 보형물을 삽입하듯이 남성들의 음경확대수술에 있어서도 자신의 성기 크기와 음경피부를 고려해서 가장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확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며 음경확대수술에 있어서 중요한 사항이 무엇인지 설명했다.
가장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음경확대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마취방법, 입원기간, 합병증, 수술 후 치료와 회복 등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그러므로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고, 전문의가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무리없는 수술이 아닌 최대한 안전이 보장된 상태로 수술을 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이 모두 갖춰진 후에야 비로소 만족스러운 음경확대수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