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레스 뮤직아카데미, 소셜커머스 활용 앞서가는 마케팅
소셜커머스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패션 분야를 비롯해 레스토랑, 테마공원, 극장, 연극 등 다양한 컨텐츠가 소셜커머스를 활용하는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고객들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고 판매자에게는 눈에 띄는 마케팅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 가운데 뮤직아카데미 분야에서도 소셜커머스를 활용해 성공한 사례가 있어 화제다. 노블레스 뮤직 아카데미는 방학을 맞이해서 소셜커머스 올쿠폰 (http://olcoupon.com/olcoupon)과 기타와 보컬 취미반을 중심으로 소셜커머스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학생들에게는 방학기간에, 직장인들에게는 퇴근 이후에 음악계의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프로 뮤지션들로부터 직접 강의듣는 클래스를 소셜커머스를 통해 할인 받는 것. 쉽게 접하지 못하는 프로 뮤지션의 세계를 소셜커머스를 통해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어 음악에 관심있는 학생,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노블레스 뮤직 아카데미의 강사로는 현역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인 기타리스트 겸 보컬리스트 레몬트리. 레몬트리는 얼마전 기타 교본을 발간할 정도로 기타 학습에 대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강사다. 게다가 프로야구 선수 출신 이상훈의 밴드 '왓'에서 활동했던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 구PD 등이 강사로 출강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보컬 트레이닝으로는 입시명강사로 소문난 김정호 부원장 소울맨, 홍아라 등이 강의를 진행하며 모든 수업이 1:1 개인레슨으로, 각 장르별 전문 강사들의 전문적인 맞춤형 수업과 꼼꼼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노블레스 뮤직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소셜 커머스 행사는 연말을 맞이한 이벤트로 3개월 동안 음치탈출 및 기타연주를 배울 수 있는 행사다. 많은 분들이 음악에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