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미디어, 中 차이나유니콤과 콘텐츠 제휴 협약 체결
-중국진출 기념 토익패키지 애플리케이션 출시
국내 어휘학습 시장의 선두업체 이지보카(EasyVoca)가 중국시장에 진출한다.

아토미디어(대표 문장원, www.easyvoca.com)는 지난 11월 5일 중국에 1억5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의 2대 이동통신 서비스업체 차이나유니콤(China Unicom, 中国联通)과 이지보카 콘텐츠 제휴협약을 체결해 내년 1월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지보카 사업부 이선용 부장은 “이번 제휴는 중국 M-러닝 시장을 개척하는 첫 계약”이라며 “이지보카 어휘암기 서비스의 해외시장 진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아토미디어의 이번 차이나유니콤과의 제휴계약으로 향후 중국의 M-러닝 시장 뿐만 아니라, 이지보카 온라인 어휘학습 서비스를 바탕으로 중국의 학교•학원 등 해외 교육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아토미디어는 또한 중국의 대형 이동통신 서비스업체인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 中國移動), 차이나텔레콤(China Telecommunications, 中國電信)과도 제휴 협의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유니콤은 중국 내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한 양대 통신기업으로 중국 통신서비스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한편 아토미디어는 이지보카 M-러닝 콘텐츠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기념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년 1월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지보카 어휘학습 애플리케이션 중 토익 초, 중, 고급 총 6개 애플리케이션을 묶어서 업그레이드한 ‘이지보카 토익패키지’ 애플리케이션(토익빈출 2880단어)을 72% 할인된 9.99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지보카 토익시리즈는 모두 6종이며 각각 5.99달러씩 모두 35.94달러에 판매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토익학습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