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시청자들이 1시간 먼저 방송된 SBS '연예대상'을 보고 이후 MBC '연기대상' 2부로 채널을 고정시켰다.
AGB 닐슨 미디어리서치의 시청률 집계에 따르면, 밤 9시경부터 방송된 SBS ‘연예대상’ 1부는 17.9%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10시경부터 방송된 SBS '연예대상' 2부도 19.6%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밤 10시경부터 방송된 MBC '연기대상'은 1부는 13%를 기록했고 SBS ‘연예대상’ 2부가 끝난 11시 20분경부터 시작된 MBC '연기대상' 2부는 17.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밤 10시부터 시작된 동시간대 경쟁프로그램인 KBS 2TV '가요대축제'는 1부는 11.9%, 2부는 11.4%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꼴찌를 기록했다.
SBS ‘연예대상’을 시청한 이후에 다수의 시청자들이 MBC '연기대상'의 주요 시상이 이뤄지는 2부를 보기 위해 채널을 돌린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MBC '연기대상'은 '역전의 여왕'의 김남주와 '동이'의 한효주가 공동으로 대상의 영예를 차지였다. ‘동이’는 8개의 트로피를 가져가며 시상식을 휩쓸었다. ‘동이’에서 신인상(박하선)을 비롯, 올해의 드라마상, 아역상(김유정, 이형석), 인기상(한효주), 황금연기상(김유석), 우수상(이소연), 최우수상(지진희), 대상(한효주)까지 주요 부문을 휩쓸며 예상했던대로 올해 MBC 최고의 드라마가 됐다.
crysta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