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체결… 불우이웃 돕는 이벤트도 마련
2010년 12월 2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가이아홀에서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회장 유정수)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대표 이덕승)가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환경을 고려한 녹색 소비와 현명한 소비자선택을 돕는 자동차 소비자 운동’에 관한 내용을 협의하였으며, 구체적인 협약내용은 크게 다섯 가지로 정리된다.

첫째는 '자동차 소비자를 위한 가이드 제정 및 발간 지속적인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둘째는 '믿을 수 있는 정비센터 선택을 돕기 위한 거래내역서 주고받기 캠페인', 셋째는 '자동차 관련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활동지원'이다.
이어 네 번째는 '자동차 정비센터 인증제도 도입을 위한 연구와 적용'이며, 다섯 번째는 '기타 자동차 관련 시장의 투명성과 합리성 제고를 위한 활동'이다.
이번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의 MOU체결을 통해 소비자들은 자동차 구입, 중고차 매매 가격, 보증 분쟁 조정 등 자동차와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전국 200여 회원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이웃을 돕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 31일까지 고급합성엔진오일 10Plus엔진오일로 교환하면, 공임의 20%를 성금으로 적립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행사기간 동안 10Plus엔진오일로 교환한 고객이 홈페이지(www.car1023.com)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하여 CO2GOLD(CO2 저감유도장치), 제트피아(자동차 역류제어 순환배기구)등 친환경 연비개선 제품 등 푸짐한 경품을 나눠준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